내 친구 릴라도 데려갈래 생각말랑 그림책
친치아 실레오 지음, 손시진 옮김 / 에듀앤테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꼬꼬마 아기들~꼬마 어린이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물건들이 꼭 하나씩 있는거 같아요

 

애착물건을 꼭 가지고 있는 시기가 있는데

 

이 물건으로 인해 우리아가들이 두려움도, 무서움도 덜 느끼게 해주기도 하고,안정을 주기도 해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하기도 해요~~

우리 아이 처음 어린이집 입소하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
 

 

 

 

 

친구들과 처음 만나는 날,줄리앙 선생님이 교실에서 새로 올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어린이집 반 모습과 많이 닮아서 보자마자 똑같아!!!어떻게 이렇게 똑같이 그렸지?라며 ㅎㅎ수다를 하던 아이)

 

 

 

 

 

하와,티모시,레오,릴리안,아담,카미유등 새로올 친구들이에요.그런데...친구들은 교실에 가기 싫은가봐요

 

(좋아하는 표정의 친구는 거의 없구요.^^;;;;울거나 뾰루퉁하거나 놀란표정의 아이들이 많네요^^;;아이도 올해 다른반에 처음 들어가서 어색했던 느낌을 떠올렸어요~)

 

모두들 엄마한테 뽀뽀하고,아빠를 안아주고,엄마손을 놓고,데려온 인형친구를 꼭 안고 교실로 들어갑니다

어떤 인형 친구가 있을까요~~처음 온 친구들은 하루를 잘 보내고 갔을까요~~?

 

 

 

 

 친구들이 데려온 인형친구들 여러가지 색깔이구,친구들처럼 인형들도 너무나 다양했어서 인형을 보는 재미가 있었네요

아이들도 한번씩은 애착인형을 이곳저곳 가지고 다녔던 기억이 있어서 책을 보면 친구들에게 동일시되는 모습들을 많이 느꼈을거 같아요^^
 

데려온 인형들을 모두 한곳에 두고는,낯선 교실에 적응도 하면서 친구들과도 놀이하고,놀잇감으로도 잘노는 친구들을 보니까 안정을 찾아서 불안했던 마음들을 극복하는 모습들이 나오는데요

 

처음 교실에 들어가기 싫어했던 모습과 달리~많이 좋아하는 표정들이 보여서 적응해주고 있는 친구들이 기특해보였어요~

 

유치원,어린이집에 새로이 가야하는 꼬마친구들이 보면 아주 좋을~그림책,내가 좋아하는 애착인형에 대한 이야기라 읽으면서 새로운곳이 무섭게만 느껴지지 않을거 같네요~무서운 마음을 사라지게 만들어줄 사랑스러운 그림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