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파헤쳐 도도새의 탐정 일기 - 멸종 위기 동물의 미스터리 북극곰 궁금해 8
닉 크럼턴 지음, 롭 호지슨 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과 글이 매우 낯이 익다~~했었는데~~롭 호지슨 작가님의 그림이 맞았네요.멸종동물 그림책으로 무러뜨더 티렉스와 털뭉치퀸 메머드의 이야기를 읽어보았기에 도도새의 탐정일기 그림책을 보자마자 작가님이 떠올랐어요~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탐정 '다파헤쳐'

지금 이순간까지 사라진 동물에 관해

동물들은 도대체 어디로 갔는지

무슨일이 일어났는지,왜 지구에서 사라졌는지....

도도새의 탐정일기가 들어있다는데 궁금한 이야기 얼른 읽어봅니다

 

 

 

 

 

전세계의 수천종의 동물들이 멸종위기에 처해있다는거 아셨나요~?남아있는 개체수에 따라 취약,위기,멸종으로 구분돼는데요

사실 멸종은 처음있는일이 아니긴 하지만 인간이 지구상에 나타나면서 더 안좋아졌다고 해요ㅠ,ㅠ

멸종위기 동물이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후변화,서식지 손실,삼림파괴,마구잡이 사냥등 많아요

 

 

 

 

 

 

위험에 처한 육지동물,해양동물,우리들이 할수 있는일은 무엇인지 자세하게 나타내었는데요

동물들이 사는곳,먹이,생김새,특성을 3-4가지의 설명으로 자세히 나타내주고 있고

동물의 모습을 그림으로 잘 담아냈어요

아이와 그림책을 읽다보니 몇몇의 멸종위기동물들을 알고는 있었는데,이렇게 신기한 이름을 가진 동물들이 많다는것도 처음알았고 사라져 가고 있다는 사실이 슬펐어요

 

 

 

 

 

 

 

책은 멸종위기동물을 알려주는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어린이들과 어른들에게도 지구에서 함께 살고있는 동물을 도울 방법들을 설명해주고있는데요

문제와 해결책으로 정확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쉽게 이해시켜줄수 있었어요

동물들의 다양한 생김새로 매력적인 별명들도 많아서 재밌었는데요.매년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동물들이 늘어나고 있는 오늘날,동물들이 당하고 있는 문제들을 생각해보며 아이와 이야기를 나눠볼수 있었습니다~

 

책을 다 읽은 아인 말을 안듣는 어른들을 위해 ㅎㅎ

책과 같이 하겠다며 '동물 사랑해' 글씨를 써달라고 했는데요 ㅎㅎ너무 빵터졌어요 ㅎㅎㅎ

어린이들보다 말을 안듣는 어른들이 참 많아요ㅜ.ㅜ

제발 함께 살아가는 동물들을 배려해주었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도와달라고 외치는 동물들을 우리모두 외면하지 말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