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는 네가 필요해! - 쓰레기를 줄이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자신만만 안내서 북극곰 궁금해 10
필립 번팅 지음, 황유진 옮김 / 북극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쓰레기,재활용,분리수거,지구,환경의 내용을 담은 이야기는 쓰레기를 줄이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안내서라고 할수 있는 책이에요

쓰레기의 개념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고

아이들이 환경문제,자연보호 쓰레기문제에 관심을 갖게끔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어요

유아들에게도 일찍부터 쓰레기 문제에 대해 알려주고,조그마한 일이라도 실천할수 있게끔 관심을 갖게 해주는 책~!!

 

 

 

 

 

 

작년엔 코로나 바이러스도 심각해서 우울이었지만....

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자연재해들때문에

지구가 더 많이 아파졌구나를 느끼게 되었는데요...

사람이 살지 않던 시기에는 자연에 쓰레기가 없었다는 것을 읽고는 씁쓸하게 느껴졌어요

산업화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느껴본 시간...

 

 

 

 

 

그래도 늦었다고 생각하지만...그때가 가장 빠른시간이라고도 말하는데,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힘을 합친다면 지구를 도울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기에

긍정적인 마음으로 아픈 지구를 돌보자는 힘이 생겼어요

 

예전에 엄마아빠 어린시절엔 아나바다

(아껴쓰고,나눠쓰고,바꿔쓰고,다시쓰기) 운동이 있었는데....아이에게 이야기해주니 진짜 그런게 있었냐며 놀랐어요 ㅎㅎ

아픈 지구를 돌봐주는 방법도 줄이고,재사용하고,재활용하고,재탄생시키며 열심히 참여하는 것들을 들려주니

관심을 보였던 아이었어요

 

 

 

아이가 지구를 위해 했던 일은 재활용을 열심히 버려주는것과,물과 전기 아껴써주는 것을 주로 했었는데

책을 읽고는 조금더 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아름다운 행성 지구에 잠시 왔다가는 우리는 함께 돌봐야 한다는것을 알려주고,우리와 같이 지구를 위해 좋은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는 이야기는 지구가 우리들을 필요로 한다는것을 일깨워준 시간이었어요

 

 

 

아이에게 지구를 위해 좋은일을 하는것은 지구를 지켜주는 일이어서 히어로와 같은 일을 하는거라 말하니 ㅎㅎ배시시 웃었어요~

책임감을 절로 심어주게 했던 책같아요 ㅎㅎㅎ

다 읽고는 형님이 되었으니 잘해보겠다는 말을 넌지시 했는데~앞으로 지구를 위해 실천을 하는지 봐야할거 같아요

우리 생활속에 넘쳐나는 쓰레기들을 보면서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는 생각으로 지구를 위해 힘써주었으면 좋겠어요

코로나 시대에 정말 많은 쓰레기들이 나오는데,이것들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방안으로 개인,대형마트,카페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있고,그것이 퍼져나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데...좋은영향으로 쓰레기문제,환경문제에 꾸준한 실천을 했으면 합니다~

간단하고,이해하기 쉽도록 나타낸 이야기들은 지루하지 않고 집중해서 잘 봐주었어요

북극곰 궁금해 시리즈10 최고입니다^^b

다음 이야기는 어떤 이야기를 담아낼지~~

호기심이 생기네요~잘읽어보았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