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곁에 있어도 될까?
사라 저코비 지음, 이루리 옮김 / 북극곰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집이에요. 책표지의 강아지만 봐도 너무 사랑스러워서 아이와 따듯한 이야기를 읽고 싶었어요.소녀와 강아지의 눈맞춤...둘의 우정과 사랑을 담은 그림책은 어떤 그림들로 이루어졌을까..

 

 

저기.....물어볼게 하나있어

 

 

 

네가 흔들리는 종처럼 신이 나거나

텅빈 접시처럼 외로울때

 

 

눈물이 앞을 가리도록 슬프거나 너무너무 기쁠때

 

 

내가 네 곁에 있어도 될까?

네가 넓고 푸른 들판이 보고 싶거나

오렌지빛 단풍이 보고 싶거나

깊고 푸른 밤하늘이 보고 싶을때

내가 네 곁에 있어도 될까?

 

소녀의 모습만 바라보는 강아지 한마리

둘은 언제나 함께 있습니다.기쁠때, 슬플때, 신날때, 힘들때, 언제나 편안하고 진실한 친구가 되겠다는 강아지에요

작았던 소녀는 점점 커지고~소녀에게 새로운 친구들이 생기기도 하고,친구들과 노느라 점점보이지 않을때도 있지만..강아지는 이해합니다

그리고 기다리고 있는 자신에게로 돌아올거라는 믿음을 가져요.소녀는 정말 강아지에게로 다시 되돌아갔을까요~

 

 

 

 

강아지의 마음이 담긴 글,소녀와 강아지 둘이 함께한 시간을 나타낸 그림들은 너무나 따듯하고

우정사랑의 이야기가 느껴지는 색깔이었어요

네 곁에 있어도 될까?라는 이 물음이 이렇게 든든하게 느껴지는 말이었다니~

반려동물은 주인의 곁을 항상 지켜주고 무한한 사랑을 보내고 있죠~주인들 또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면서 아껴주고 있어요

사랑의 의미는 무엇일까~?

진심으로 주인을 믿고 주인만을 기다리는것을 보여주는 이야기

자기곁에 있는 우리들을 아끼고 귀중하게 여기는 마음인 사랑이라는 감정을 보여준 강아지를 통해

사랑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고

해마다 늘고 있는 유기동물에 대해....

우리곁에 있는 반려동물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