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 도토리숲 시그림책 2
김영미 지음, 홍지연 그림 / 도토리숲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자연물을 참 좋아라 하는데~

예쁜꽃들이 가득한데 가운데 조그마한 콩알 하나가 그려진 표지는 궁금했어요

아이는 책이 오자마자 "꽃이다"

하면서 코스모스,맨드라미등 보이는 꽃들을 말하기 시작했어요~

콩알 그림책 시그림책이었네요~

 

 

 

멍석위에 널렸던 콩알 하나는

굴러서 화단가에 떨어졌어요

 

 

 

 

 

 

 

 

꽃밭을 돌던 무당벌레가 콩옆에 앉더니

"너 진짜 못생겼다!"라고 말하지요

 

 

 

 

 

 

 

무당벌레를 바라보던 콩알 "물방울 원피스 참 예쁘다!"

무당벌레는 레이스 속옷까지 보이며 자랑을 합니다

콩알 시무룩이....풀이 죽었는데

 

 

 

밭에서 돌아오던 할머니 "아까운 콩이 떨어졌네!"

예쁜 무당벌레는 보지않고

콩알만 주워 방으로 들어갑니다

 

 

 

아이는 그림책이 너무나 재밌었는지 두번,세번 또또 읽어달라면서 집중했어요~

무당벌레가 콩알에게 자신의 예쁜 모습을 자랑하는것이 너무 웃겼대요

그리고 할머니가 콩알을 주워 손바닥에 올려놓았는데...그림을 왜이렇게 잘그렸냐면서 그림에 감탄을 했어요

그림들 하나하나가 너무나 섬세하게 표현되었거든요~

그림책을 다 보고는

자신의 생각을 말해보려는 아이였어요~

 

 

 

 

 

콩알그림책 어른들에게도 너무나 위로되는 그림책이에요

어른들도 가끔은 자신감도 없어지고,,,나만 이렇게 못났나 자존감이 떨어질때가 있는데

누군가에게 기죽어 있는 나를 위로해주고 너는 너자체로 소중하다는것을 알려주는 그림책이었어요

우리 아이..살아가면서 어느날은 무당벌레 처럼

내모습이 예쁘고 자신감있는 날도 있겠고,

어느날은 콩알처럼

나는 왜이럴까 남과 비교하며 시무룩한 날도 있을텐데요

항상 잊지 말았으면 하는것은 나는 나대로 소중하다라는 것을 마음에 항상 간직하고 생각하며

내모습을 있는 그대로 지혜롭게 살아갔으면 좋겠어요

정겨운 시골의 할머니집 풍경이 너무나 예뻤던 그림책

아이와 엄마 모두 함께 읽으며 즐거웠던 시그림책이었습니다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감상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