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 숲의 선물
김동석 지음, 류영신 그림 / 지식과감성#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가 너무나 아름다웠던

어린이동화 은빛 숲의 선물

아이와 전시를 보는것을 좋아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정말..미술관이나 박물관 같은곳을 두세번 갔으려나..ㅠ,ㅠ좋은 전시가 있음에도 놓친것이 있었기에...아쉬울때도 있었어요~

나의 아쉬운 마음을 채워줄 아름다운 이야기가 들어있을거 같아서 읽어보고 싶었어요~

 

 

 

 

 

그림동화를 지으신 작가님 기억합니다~

난 하루야,하루를 너무나 재미있게 읽어보았는데~

이번엔 어떤 이야기를 담아내셨을지 기대되었어요

어린이들에게 미술관이나 박물관의 전시된 작품을 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의도로 써주셨다는 동화책

책을 들여다 봅니다

 

 

 

 

할머니가 운영하는 미술관에 주말마다 오는 손녀들은 학교가는것보다 더 좋아합니다.또 미술관 가까이 들판에 핀 꽃을 보며 노는일,텃밭에서 곤충들을 보는일들도 좋아합니다.할머니가 그리는 자작나무 작품을 보며 자신들의 생각을 이야기도 해보고,배웠던 이야기들을 할머니에게 다시 말해주며 알려주며 좋아하기도 합니다~

작품을 보면서 생각한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손녀를 보고 할머니는 어린이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을 배우고,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하며 커가는것을 알았어요

어린이들은 보고 듣고 느끼면서 위기에 대처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까지 갖게 된다는것도 알구요

그래서 미래의 어린이들을 위해 알아야 할것을 기록하고 남기듯 세상의 이야기를 작품으로 남기고 싶었어요

 

 

 

 

 

김동석 작가님 매화나무에 빠져 살고 있을때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타고 여행을 하면서 자작나무 빠진 류영신 작가를 만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작나무 작품을 보고 또 다른 숲과 나무를 인식하고 관찰의 대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자연은 얻고자 하는 것보다 내려놓고 비우라고 이야기를 해주었다는것을 느꼈다는 작가님....

 

 

글과 그림이 섞여 있고...실제 작가님의 생각이 담겨져 있는 작가의 노트에서 글귀들은 그림을 보는데 조금더 작가님의 생각을 더해 접근해 보았던거 같아요

자연이 주는 무한한 감동...그 찰나의 순간

그것들을 보는 화가들의 작품들은 정말 너무 재미있지요

무엇을 그리던 행복해 하며 그리는 화가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작품들을 보는것은 너무나 흥미로운 일이에요~어릴적 체험과 기억은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주고 창작을 하는 밑거름이 될거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네요

자연이 주는 생동감을 표현하고 끊임없이 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그림들.저도 책을 읽으며 작품감상법에 대해 많이 배운거 같아요~

요즘같은 세상에 채우려고만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비움의 미학을 아름답게 알려주는 그림동화~

우리 아이와 앞으로도 더많이 자연을 느끼고 보면서 미술관이든 박물관이든 자주 찾아보며 놀아보고 즐길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아름다운 그림 지혜를 준 글들이 훌륭했던 그림동화책 은빛 숲의 선물 이었습니다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감상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