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고래의 첫 여행
조 위버 지음, 김경미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탄화로 나타냈다는 그림에 시선이 자꾸만 가던 그림책

아기고래의 첫 여행을 어떻게 담아냈을지

너무나 궁금했어요

 

 

 

 

엄마 회색 고래가 아기 고래를 데리고 얕은 바다를 벗어나 따뜻한 남쪽 바다에서 헤엄치고 있어요

아기고래가 물었어요."어디로 가는 거에요?"

 

 

 

 

"날 따라오렴"엄마 고래가 대답했어요.다른 고래 가족들은벌써 시원하고 먹이가 많은 북쪽 바다로 떠나고 없었어요.이제는 가족들에게 가야해요

"아가야 우리는 긴 여행을 할거야.집으로 가는 거란다"

드넓은 밤하늘 아래를 가고 또 가고

여러날이 지나고 물은 더 차가워 지고 더 깊어지고

더 어두워졌어요

"집은 아직 멀었나요?"

 

 

 

 

 

 

 

 

 

 

그때 누군가 쫓아왔어요..

위험에 빠진것을 알아챈 아기고래

"엄마,무서워요"

"네 곁에는 항상 내가 있단다...자 가자!"

엄마고래와 아기고래는 무사히 집으로 갔을까요......

 

 

회색 고래 매년 최대 2만 킬로미터까지 이동해야한다고 해요...늦가을에는 번식을 위해 남쪽으로 헤엄쳐가고..봄이면 다시 북쪽 먹이장으로 향해야 하는데...

이 여정은 포유류 연간 이동 거리중 가장 길다고 합니다...처음보는 낯선 풍경...낯선곳....우리 아이가 앞으로 커가면서 세상을 바라보는 느낌이 아기고래처럼 느껴질것같다는 생각을 했는데요.두렵고 무섭지만 옆에 아빠,엄마가 있다는 것은 우리 아이에게 용기가 생기지 않을까한 마음이 듭니다

낯선곳을 간다는것은 호기심이 생겨 기대에 차기도 하지만...위험을 만나기도 하는데요.

위험한 순간에도 엄마고래는 아기고래를 지켜내고,

힘이들어 지친 아기고래를 엄마고래는 등에태워 갑니다...이 장면에서 저도 저의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부모님의 사랑을 받고,보살핌을 받으며 자란 일들.......저도 부모가 되어 우리 아이를 보호해 주는 보호자로 엄마고래의 감정에 이입이 많이 되었는데.....

큰 고래와 목탄그림으로 표현된 그림들을 보면서 묵직한 울림들이 느껴졌어요.앞으로 세상을 살아갈 우리 아이가 힘들고 지칠때가 있을때 엄마 고래가 그랬던거처럼 안내자로서 힘을 낼수 있도록 앞으로 나아가게 응원과 사랑을 많이 보여줘야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제일 안전한 곳이 부모의 품이라는 것을 느낄수 있도록 항상 지켜주어야겠습니다~

그림책속에 독후활동지가 함께 들어있어요~

고래를 색칠해보고 이름도 지어보는건데 우리 아이

엄마고래 이름을 장고래라고 ㅎㅎ

왜냐 물으니 장어처럼 몸이 길어서래요 ㅎㅎㅎㅎㅎ

아기고래 이름은 그냥 아가 ㅎㅎㅎ

아...너무 빵터졌네요..ㅎㅎ

엄마고래 아기고래의 긴 여행을 담은

아기고래의 첫 여행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