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아, 왜 그래? 생각말랑 그림책
조앤 파티스 지음, 권미자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함!"곰이 잠에서 깼어요

아침부터 몹시 배가 고팠어요

"오늘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었는데...

음...그게 뭐더라?"

곰이 곰곰이 생각하며 말했어요

오늘할일

1.밥먹기 2.잠자기

 

 

 

 

그때 숲속에서 아주 좋은 냄새가 풍겨왔어요~

냄새를 잘 맡는 곰은 냄새를 따라가며 말했어요

"이렇게 좋은 냄새라면.....먹을거리가 분명해!"

 

 

 

 

 

 

"곰아,안녕!"토끼는 당근은 뽑으며 인사했어요

산더미처럼 쌓여 있던 당근~그 당근을 좀 먹어보라고

토끼가 말했지요

"냠냠 조금만 먹어야지"

 

 

"오 이런"

당근으로 가득했던 수레가 텅비어 버렸어요....

"미안해 조금만 맛보려고 했는데....."

곰은 뽑지 않은 당근이 가득한 밭을 보면서 도와주겠다고 했어요.그런데...또다시 맛있는 냄새가 폴폴~~~

곰은 어떻게 했을까요~~?

냄새를 잘 맡는 곰은 친구들이 모아 놓은 먹을거리를 먹어버렸어요...왜 동물친구들은 먹을거리를 많이 모아놓을까요~~~아이는 겨울을 준비한다는것을 알고 있더라구요.겨울에는 먹을것이 없으니 모아놓는다는것을 알고 있었어요..그림책을 함께 보면서 겨울을 준비하는 이야기 겨울잠을 잔다는것을 알려주려고 했는데~~알고 있어서 놀랐어요

그러면서 친구들이 열심히 모아놓은 먹을거리를 단번에 먹은 곰에게 단호한 목소리로 "그러면 안되는데..."라고 자신의 생각을 말했어요....곰의 행동이 싫었나봐요^^;;곰은 이것이 본능이라는것도 알려주었습니다.자신이 많이 먹고 싶어서가 아니라는것을 알려주니까

이해하더라구요~또 곰 자신도 이렇게 많이 먹은줄을 몰랐어요~그래서 친구들을 도와주려고 생각합니다~헌데......곰의 엉뚱한 행동으로 친구들을 도와주게 되요 ㅎㅎ

집에서 나왔을땐 홀쭉했던 곰이었는데~친구들의 맛있는 먹을거리를 먹고 나서는 배가 문에 꽉 끼어 집에 들어갈수 없었어요.곰은 슬프기도 했고....자신이 친구들의 먹을거리를 다 먹어버렸다는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어요

그런데 친구들은 곰에게 오히려 고맙다는 인사를 하러왔어요~곰이 자신들의 먹을거리를 준비하는것을 도와주었다고 말해요.그러면서 문에 끼인 곰을 도와줍니다~

친구들은 곰이 겨울잠을 자기전에 늘 많이 먹는다는것을 알아요~

봄이 오면 다시 만나자며 인사를 합니다~

곰은 중요한 할일~~하품을 하고는 잠이 듭니다~

겨울을 준비하는 동물친구들의 이야기

자신의 실수 사과하고

친구의 잘못을 너그럽게 용서해주는 이야기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