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 먼저 건넸을 뿐인데 - 아무도 몰라주던 나를 모두가 알아주기 시작했다
이오타 다쓰나리 저자, 민혜진 역자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한마디 한마디 하는게 어렵다고 느껴질때가 많아요....그래서 인터넷 댓글도 쓰다가 지우고 쓰다가 지우고;;어떻게 건네야 기분이 안나쁘게 보여질까;;;친밀하게 느껴질까;;를 많이 생각하다보니까

을 잘 안하게 되는거 같은데요

자연스럽게 대화해보고 싶은데...요즘 어렵게만 느껴지네요.그러다 발견한 책이

한마디 먼저 건넸을 뿐인데....였어요

 

 

 

 

 

 

 

당신은 말을 건네는 유형인가요?

아니면 말을 걸어주길 기다리는 유형인가요?

이 물음에 저는 후자에요;;;

아는사람이라면 편안하게 말을 건네겠는데...

어색한 사람에겐 그저 침묵하고 있지요

이럴때 필요한건 잡담!

 

 

'잡담'

평범한 대화와는 완전히 다른 제3의대화라고 말하며

미묘한 관계의 사람과 적당히 이야기하면서 좋은관계만들어가는 매우 섬세한 대화방식이라고 말해줍니다

무슨기술이 필요해?라고 생각한다는게 많은 사람들이라네요(저또한 그리 생각하고 있었어요)

'잡담'은 평범한 대화와는 전혀 다른 커뮤니케이션이라

'잡담술'을 익혀야 하는데~

알맞은 대화법은 확실히 있고,아주 쉽다고 합니다

이책을 읽는것만으로도 잡담을 잘하게 될것이고~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고

사람들과 편하게 이야기를 이어나갈수 있고,

쉽게 친해질수도 있고

중요한 거래처 사람들에게 신뢰도 얻을수 있고

다양한 기회가 찾아온다고 자신있게 말합니다

들어가기 앞서 잡담력 테스트도 나와있는데요~

해보니까 저는 평범 잡담러이더라구요 ㅎㅎㅎ

친한 사람과는 이야기할수 있지만 처음 만난 사람이나 윗사람과 대화하는건 서투르기 때문에

무심코 긴장하는 타입이래요....조금만 기술을 익히면

인간관계 스트레스가 확 줄어들 거라고 나왔어요

기대해보며 책장을 넘겨봅니다

 

 

 

 

 

첫마디가 어색하고 두려운 사람들의 7가지 특징부터 나와요.첫장부터 제가 생각했던 마음을 들켜서 뜨끔했어요

제가 늘 재미있는 사람이 되려고 하려고 하거든요..ㅎㅎㅎㅎ왜 웃음을 그렇게 주고 싶은지;;;

말을 재미있게 하고 싶은 바램이 커서 그런가봐요;;;

잡담의 목적은 재미가 아니라고 단호히 말합니다ㅠ.ㅠ재미가 없고 결론이 없어도 되기에

중요한건 계속 이어지게 만드는것이라고 해요

잡담은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서로 노력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들어주는 일도 중요하다고 합니다.긍정공감으로 듣는다면 마음을 털어놓고 이야기를 한다고 해요

잡담이란 마음을 주고받는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리고 흔히 요새말로 인싸,아싸라는 말들이 생겼는데....인싸(각종 행사나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사람)아싸(집단에 잘 섞이거나 적응하지 못하고 타인과 거의 교류하지 않는 사람)라고 하지요.내 성격을 바꾸지 않아도 괜찮다고 합니다~

말하는데 요령과 익숙해지기만 하면 된대요~

주변에서 성격바꿔야해~!라고 말하는 사람 꼭 있죠;;;;

저도 그래서 바꿔볼까 했지만...그렇게 여러시간 생각해도 못하겠더라구요;;책에는 잡담하는 방법만 배우라고 합니다.책을 들여다본지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흠뻑 빠져들었어요~다음장이 몹시 궁금했지요~~

 

 

 

2장 선을 지키며 대화를 리드하는 9가지 질문법이 나옵니다.여기서도 저의 실수는 드러났지요ㅠ.ㅠ취미를 묻기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는게 좋다 합니다.

사람들은 예상외로 '취미'에 대해 할말이 없기 때문이에요.생각해보니 저도 취미 질문을 받았을때.....답하기가 어려웠던게 생각이 났어요;;구체적으로 빠져있는 일 이라고 물으면 좋아하는 것이나 궁금한 분야에 대해 쉽게 이야기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어설픈 리액션을 하면 기분이 상하기 때문에 그런 상황이 걱정된다면

진짜 취미는 대답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3장 섣불리 수습하다 실수하는 9가지 상황별 대처법

어떻게 말해야 인간관계가 편안해질까?늘 고민하게 되지요,상대방에 말에 반론하고 싶을때,조언을 해줄지 말지 고민될때,할말이 다 떨어졌을때,상대가 했던 말이 기억 안날때,선 넘는 질문을 받았을때등등

난감한 상황들이 나옵니다

그런데 읽다가 제가 바랬던 사이다 발언도 나오더라구요~

친해지고 싶은 사람,대답하고 싶은 질문에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고,거리를 두고 싶은사람,대답하기 힘든 질문에는 일반적인 이야기를 하라~잡담의 철칙이라구요~

제가 생각했던 상대방만의 배려에 대한것이 아닌

나 자신도 편안하게 대화할수 있는것들을 이야기해줘서 부담감이 사라지게 되었어요~

 

 

 

 

 

4장 안되는 일도 되게 하는 사람들의 9가지 말센스~!

왠지 이사람 또만나고 싶다!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지요~그런 사람이 되고 싶은게 또 사람들의 마음같은데요대화하기 쉬운 분위기를 잘 만들어야 겠단 생각을 많이 하게되었어요

 

 

 

 

 

 

5장 똑같이 일해도 더 인정받는 사람들의 9가지 비법이 나옵니다.비즈니스 잡담법이 나오는데요~읽다보니까 술없이도 사람들과 친해지는 비법이 나오더라구요~

너무 좋았어요^^제가 직장생활을 오래 하지는 않았지만;;;술은 부담이 많이 되더라구요

논안콜 시대에도 필요한 잡담기술이 들어있었어요

 

 

 

 

 

 

 

이책을 읽는다면...

조금이라도 자신감이 생기는걸 느끼실수 있을거 같아요

저도 사람들이 불편하고 왜 사겨야 하는지 모를때도 있고....특히나 작가님처럼 가려서 사귀기도 해서요;;

고등학교때 친구들말고는 사회에서 진정으로 사귀었던 친구들은 제 주위에 없어졌어요...

하지만

아이를 낳고보니 또 사람과의 관계가 필요할때도 있더라구요....이럴때 필요한건 역시나 잡담인거 같기도 하고~저도 처음엔 아이때문에라도 친분을 맺고 관계를 맺어야지 했었는데 어느새...그사람에 대해 관심도 생기고

같이 있으면 즐겁네 라는 느낌도 들었어요

아마도 부담스러웠던 사람과의 관계가 잡담을 하면서

부담은 줄어들게 되지 않았나 생각해요~

잡담이란 것이 신기한거 같습니다~

예전처럼 어느곳에서 자신있게 말하던 그때를 기억하면서 다시 잡담을 해보려고 합니다^^

책 덕분에 예전처럼 해볼수 있겠다 자신감이 생겼어요~

중요한건 마음을 주고 받는 일이기에~~

읽고나니 속이 시원해짐을 느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