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 한 짝 뽀뽀곰
엄혜숙 지음, 문명예 그림 / 웅진주니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유아그림책

보드북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우리 아이 형아좀 되었다고 책을 받자마자

아기그림책이잖아~하네요>.<

 

 

 

 

 

 

버려진 구두 한짝~

처음발견한 동물친구는 다람쥐에요

 

 

"어,바구니네 토실토실 알밤을 모아야지"

 

 

생쥐가 쪼르르 달려가다가 구두를 보았어요

"우아,알밤이네!냠냠 맛있게 먹어야지"

 

 

 

메뚜기도 폴짝~개미들도 줄줄이 가다가 구두를 보고

황새,애벌레까지~~모두모두 구두한짝을 발견하고는

바구니도 되고, 의자도 되고,

자신들이 필요했던 대로 이용해봅니다

반복되는 구조라 재미있게 책을 읽어볼수 있네요~

 

그림그린 작가님이 봉숭아 통통통을 그려주신

문명예 작가님이셨네요~~

여름날 읽었던 봉숭아 통통통 그림책을 너무나 재미나게 읽었었는데~이번 구두 한짝 그림책도 작가님의 편안한 색감으로 계절감이 잘 나타내 주셔서 재미있게 읽었어요

역시나 쫑쫑,토실토실,쪼르르,냠냠,폴짝같은

의성어,의태어들이 풍부하니 그맛을 살려 책을 읽어주니까 웃음이 멈추지 않았어요~~

또 구두를 발견했던 친구들이 어떻게 사용했을지

상상해보면서 책을 바로바로 넘기지 않고

아이의 생각도 물어보며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는데

재밌어 하더라구요

자연물을 좋아하는 아인 역시나 이야기도 보면서~

주변의 풀과 꽃을 세심하게 보았어요~~!!

그덕에 계절이 변한다는것도 알아서 눈치를 채더라구요.형아가 되긴 한거같아요~^^

요즘들어 책을 볼때 그림들을 좀더 다양하게 바라보는게 있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때가 있는데

깜짝놀랄때가 참 많아요~

낡은 구두 한짝이었지만~구두가 꼭 두짝이 아니더라도 쓰임새가 다 있다라는것도 알려주는 이야기였어요

따뜻한 그림책 잘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