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 생각말랑 그림책
요하나 퍼니허프 지음, 루이제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새는 누구일까 궁금해서

그림책을 얼른 읽어보았어요

 

 

 

주인공은 까마귀네요~~

숲에 까마귀가 살고있었어요.

까마귀는 더이상 바랄게 없을만큼 행복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비둘기가 부드러운 소리로

"구구구구"속삭이고 있었지요

 

 

 

까마귀는 "깃털도 저렇게 밝고 고운데 목소리까지 부드럽구나"라며 자신의 깃털색과 비교하고

목소리도 비교했어요.까마귀는 비둘기에게 다가가서는 "너 정말 멋지다.넌 분명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일거야"말했더니 비둘기는 자기도 처음엔 그럴줄 알았는데 나이팅게일의 노래를 듣고는 목소리가 평범하다며 말했어요

 

 

나이팅게일의 목소리를 들으러간 까마귀....

과연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였을까요~~

 

 

 

 

까마귀는 어느날 들려온 비둘기 소리에 자신을 비교하며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새들을 찾아다녔어요.가장 행복한 새는 누구일까~~?

찾아가는 새들마다 다른이유들을 말하면서 자신보다

다른새들이 행복하다고 느낄거라며 말을해요.

행복의 기준은 다르다는것을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에요

내가 가진 장점들을 생각하면 기분이 좋고 행복하다고 느껴지는데 다른 누군가의 장점들을 보면 왜 내 장점은 작게 느껴지는지.....그러면서 그 장점들을 놓치게 되는 것도 있는데...내가생각했던 것들처럼 다른이들도 내가 가진 장점을 부러워하고 있는것을 알게 될때도 있어요

그럴땐 내 모습이 자랑스럽고 나도 행복하다는것을 알게 되기도 하지요~

굳이 남과 내 모습을 비교하지 않아도 되는거 같아요^^내 모습 있는 그대로가 가장 좋다는걸 깨닫고 행복하다고 믿었으면 좋겠어요.

이렇듯 남이 가진것을 보고 내 행복이 초라하게 느껴질때...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를 읽는다면~나의 행복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이 될거 같아요

까마귀의 까만색과 대비되는 알록달록 다양한 색들이 화려해서 아이가 그림책을 보는내내 즐거워했네요.너는 너 그자체로 장점들이 많은 행복한 사람이야느끼게 해주었던 그림책~

잘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