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지 않을 때도 있어 생각말랑 그림책
로라 겔 지음, 조슈아 하인즈 그림, 권미자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깰수 있는 그림책

같이 읽을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어요~

 

 

 

그러지 않을 때도 있어의 그림책은

남자아이는 커다란 트럭,칼싸움놀이,파란색옷

여자아이는 소꿉놀이,분홍색,보석을 좋아한다고

말하지만...그러지 않을 때도 있다면서

다른것들을 좋아할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해줍니다

 

아이도 그림책을 보다가 공감했던게 있었는데 ㅎㅎ

그것은 바로 손톱에 매니큐어 바르는거였어요~~ㅎㅎ

우리 아이도

반짝거리면서 이쁜것들을 참으로 좋아하는데~

매니큐어는 가끔 많이 바르면서 놀거든요~~

그런 이야기들이 나오니 신나서 쫑알거리는데~~

이렇게 남자아이,여자아이들은

모두가 좋아하는게 많다는것을 알려주면서

제일 중요한것은 네가 정말 하고 싶은걸 하는것이

좋다는것을 알려주어요

 

저도 가끔은 아이에게

"남자니까~~"라는 말을 하곤 했었는데..

아이에게 고정관념을 심어주게 했던거 같아요...

요즘같은 시대에는 특히나 여자,남자,성역할에 대해

편견이 많이 바뀌고 있는데...저는 아이에게

옛날의 고정관념으로 대했어서...

반성이 많이 된 시간이었어요...

 

 

남자아이지만 일반 남자아이답지 않게 놀았던

 아이기에 주변에서 남자아이같지 않다는 말을

많이 들으면서 자랐는데

우리 아이는 지금처럼 남자아이라는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도록 자랄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다양한 경험과 놀이를 같이 해보면서

본인도 남자라는 편견에 얽매이지 않도록

고정관념이 생기지 않게 자랄수 있도록

계속 알려줄수 있는 시간들을 갖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모든 놀이들을 해보면서

자신이 원하는것,하고 싶은것을 꼭 할수 있는

 아이가 되기를 바라며~

편견을 넘어서 자존감과 자신감이 큰 어른으로

성장하였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