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깜장 색깔 공장 생각말랑 그림책
에릭 텔친 지음, 디에고 펑크 그림, 권미자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과 신나게 놀아볼수 있는 체험형 그림책

하양깜장 색깔 공장!

 

 

 

하양깜장 색깔공장은 하얀색과 까만색 물건만 만들어요

공장을 여행하기전~규칙을 알려주는데요

엉망진창 안돼요!

알록달록 안돼요!

깜짝놀람 안돼요!

절대로!

 

**이 책을 읽는 나는 공장의 규칙을

잘 지킬것을 약속합니다.

엉망진창으로 만들지 않고,

알록달록한 색깔이 들어오지 않게 하며

깜짝놀랄 어떤일도 일으키지 않기로 약속합니다**

아이와 함께 약속을 하였어요~ㅎㅎ

 

 

 

 

공장을 둘러보면서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참여를 시킵니다~

아이도 엄청 재밌어하면서 말을 잘들었어요 ㅎㅎㅎ

 

 

 

그러다가 다른색을 보고는 같이 깜짝 놀랐는데

다른색이 안없어질까 걱정을 하면서 책을 보았어요^^;

다른색이 들어온 하양깜장 색깔공장

공장 동물들은 알록달록한 색깔을 없앨수 있었을까요~~?

 

 

 

 

 

 

 

 

마치 일하는 공장 동물들처럼 감정이입이 잘되었던

아이였는데요~~~

깨끗했던 공장이 알록달록 색깔을 받아들이는 과정을

나타내었는데 달라진 모든것을 보고는 자신들이 생각했던것보다 나쁘지 않았기에 받아들이는 자세를 보였어요

 

 

아이들에게 참여를 시켜서

재미있는 놀이로 나타내다니 너무 기발한데요

우리 아이는 하양깜장을 만드는 공장을 보더니

피아노 건반도 하양깜장이냐며 만들수 있냐고 물었었는데

진짜 그림책 읽으면서 생각을 해서 기발한 대답을

하는걸 볼때면 언제 이렇게 컸나 싶어 놀라요

^^

우리 아이도 보니까

융통성 없는 모습이 보일때가 있어요...ㅜ.ㅜ

자신이 생각했던거 외에 다른것을 받아들이는거에

약간은 어려워 하는 모습이 보일때가 있는데...

공장에 있던 동물들 이야기는

아이에게 필요했던 이야기네요~


공장 동물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놀아보면서

엄마가 해주고 싶은 이야기도 들어있고~

즐거운 책읽기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