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까지 먹었어? 생각말랑 그림책
리진룬 지음, 김영미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구연되는 유아그림책~

 

엄마도

동화구연으로도~

많이많이 책을 보던 아이에요~

 

 

 

 

 

 

 

 

주인공은 아기돼지 팡렌

친구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팡렌이에요~~~

 

 

 

 

팡렌은 자 먹자!라는 말을

가장 좋아하는 아기돼지에요

그림책이 꽤나 재밌었는지 자꾸 빵빵 터지시는 아이~!!

 

 

 

 

 

 

오늘도 파파야를 빨리 먹어치운 팡렌인데

친구들이 모두 놀랐어요

파파야씨가 하나도 남지 않았거든요

"씨는 어딨어?"

"씨가 어딨었어?씨좀 먹었다고 무슨일 생기겠어?"

팡렌이 말했지만 친구들은 걱정을 했어요

"씨를 먹었어......................"

"씨를 먹었어............씨를"

"죽을지도 몰라...."

"죽는다고?" "죽어?"

 

 

 

 

아니면....

아니면?

"나무가 자랄지도 몰라"

"나무가 자란다고?"

씨를 땅속에 묻으면 싹이돋듯

배속에 넣었으니 싹이 돋을거라고 생각했어요

나무가 자라는 모습을 상상하며 우는 팡렌.....

팡렌은 정말 머리에서 나무가 자랄까요~~~?

 

 

 

이 그림책은 상상력도 들어있고

긍정적인 생각을 도와주는 그림책이에요~

씨를 먹어서 머리에서 나무가 자랄거라는 상상은.....

아이들에겐 무서운 일일거에요

그래서 팡렌도 울음을 터뜨렸어요..

그런데 무서운 상상만 하다가

나무가 자란 자신의 모습이

귀여울거라는 생각도 해보니

나무가 주는 좋은점들을 이용해 긍정적이고

밝은 생각들로만 꽉채워 상상을 해보았어요

그러니까 팡렌은 신이 났고

나무가 쑥쑥 자랄것을 기대하며 잠을 자기도 했어요

아이도 나무가 머리에서 자란다는 상상이

무섭지 않고 신나했어요~

아마 지금의 아인 나무와 꽃을 너무 좋아하다보니

이런 생각들이 신났던거 같아요

팡렌과 같이 머리에서 진짜 나무가 나올까 기대하면서 책을 보았어요

아침이 되고

손으로 만져보니...?

없어요!!!!왜일까요??????

그때 갑자기 꾸르르륵

화장실로 간 팡렌은 나무가 하루만에 자라라는 법이

없으니 기다려야 겠다고 다짐하는데

으아~~~!!!!

왜 파파야씨가 똥안에 다 있는거죠?

팡렌은 자신의 똥을 한참보더니 재밌다며 웃었어요

그러면서 머리에서 자란 파파야가 맛이 없을거라며

똥안에 파파야씨를 내려보냈답니다~~

아이도 머리에서 나무가 자라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되고는....약간의 아쉬운 표정을 내비쳤어요~ㅎㅎ

팡렌의 긍정적인 태도

 아이에게 너무나도 필요한 마음가짐~~!!!

아이가 좋아하는 것이 나오는 이 그림책에서

팡렌의 감정이입해서 읽은 이 그림책은

평상시 읽었던 그림책보다 집중이 더 잘 되었고~~!!

한번더 읽어달라고 오랜만에 신나했어요~

팡렌의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긍정의 방법도 배우게 되었을 우리 아이~

팡렌처럼 두려운일,걱정,불안한일이 있었을때 해결책을 찾아 낼수 있는

​아이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