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딱이야 - 2022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도서 I LOVE 그림책
민 레 지음, 댄 샌탯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는

아이가 오랜만에

할아버지네 집에 맡겨지는걸로 시작합니다

 

 

 

 

 

잠시지만 아이는 할아버지 집에 온걸 불편해했어요

 

 

먹는것도 다르고 말도 통하지도 않고

티비를 봐도 서로 다르기에 아이는 따분해했어요

 

그러다가 아이는 가져온 종이를 꺼내서 그림을 그리는데

이때 할아버지가 그림을 보더니~눈빛이 반짝거립니다~

그리고는 할아버지도 스케치북을 가져와 그림을 그려요

 

말하기를 포기한 그때

할아버지의 말로 표현할수 없는 세상으로

아이를 놀라게 했는데

그림에서 처음으로 서로를 마주보았다 말했어요

 

할아버지 시대에 주로 쓰던 필기구와

아이가 지금쓰고 있는 필기구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나타내는 그림들을 보여졌는데

둘이 합쳐지니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낸다고 말을 합니다

아이와 할아버지의 처음만남에

아이가 느꼈던

거리감을 극복했다는 표현을 보여주는 그림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보았던

장면들처럼 멋진 그림으로 나타냈어요~

 

 

 

그리고

말이 통하지 않는 두사람이

서로에게 어떤말을 하며 고민하려 할때

굳이 말하지 않아도 그림으로 통해서

이대로 행복하다는걸 알게 되었다 말을 합니다

 

"아무말 없이도 우리는 딱이야"

 

 

 

 

 

 

할아버지와 아이는 그림으로 노는 시간이 길었던지~

엄마는 아이를 데릴러올 시간이 되었어요~

그리곤

할아버지와 아이는 서로의 필기구를 바꿨는지

손에는 자기것이 아닌 필기구를 지니고 있었지요~

 

 

 

글밥은 그리 많지 않았는데

그림만으로도

내용을 충분히 알수 있었던 그림책이었습니다~

칸칸마다 그려낸 그림들은

만화책을 읽는듯한 느낌을 주면서

아이가 그려낸 색연필,할아버지가 그려낸 붓의 표현은

그림들이 꼭 살아움직이는 듯한 느낌으로

책을 꽉채워 나타내서

보는내내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진실한 마음'을 표현하면서 굳이 말이 아니더라도

다른것으로 서로에게 다가간다면...

말하지 않아도 말하려고 하는것들을

어떻게서든 알아차리게 되지 않는것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림보며 감탄사가 절로 나왔던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