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숨요괴와 입숨요괴 - 감기에 걸리지 않게 '아이우에' 따라하기~!
이마이 카즈아키 지음, 오오노 코우헤이 그림, 최유리 옮김 / 코알라스토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우리아이가 입으로 호흡하는데...

진짜진짜 아이에게 딱 필요한 그림책이네요!!

이 그림책을 읽고 감기에 걸리지 않는 방법이라면서

아이에게 코호흡체조를 알려줄수 있으니

너무나 좋네요~

 

 

 

 

 

이 그림책을 쓰신건 일본작가님인데

'아이우에'체조를 개발한 이비인후과 의사시래요!!

일본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아이우에'체조라는데요~

이야기를 시작해 봅니다

어느날 마주치게 된 두 요괴

코로숨쉬는 콧숨요괴와 입으로 숨쉬는 입숨요괴에요

둘은 언제나 라이벌~!!

 

입숨요괴는 큰 입을 자랑하고

콧숨요괴는 모든냄새를 알수있는 코를 자랑하고

 

 

 

 

 

 

그럼

누가누가 더 빠른지 시합을 해보았어요

 

 

입숨요괴는 후후!숨을 내쉬며 앞으로 나가고

콧숨요괴는 킁킁!숨을 내쉬며 나아가고

그런데 이게 왠일이죠~

입숨요괴는 금새 지쳐 쉬고있어요

반대로 콧숨요괴는 힘이 넘쳐 입숨요괴보다 빨랐지요~

 

 

 

 

무슨이유냐고 물으니

입이크기에 그만큼 숨쉴때

나쁜먼지랑 세균을 들이마시는거라고 했어요

코로 숨을 쉬면 먼지나 세균을 코털이 막아줘서

지치지 않는거라고 하구요

입숨요괴는 약이 오르지만

입을 다물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 했어요~

콧숨요괴는 매일매일 하는 구강체조!

아이우에 체조를 알려주었지요

 

아는 입을 아주 크게 벌려서 아~~

이는 입을 옆으로 최대한 벌려서 이~~

우는 입술을 앞으로 쭉 뺴서 우~~

에는 혀를 끝까지 내밀어서 에~~~

우리 아이도 궁금했는지 ㅎㅎ

바로바로 따라해 보았는데요~

몇번을 반복했어요~

 

입숨요괴는 힘이 났고~두요괴는 도착했어요

입숨요괴는 그날부터

매일매일 '아이우에'체조를 하였지요

 

입으로 숨쉬는 아이들은 꽤 많아요~

작가님은 코호흡 체조로 인해 병원가는횟수와

인플루엔자로 인한 휴교가 없어졌다는

보고를 전해 들었대요

이상하게 우리 아이만 다른친구들보다

감기에 잘 걸린다고 생각을 해서 속이 상했는데..

우리 아이가 입으로 숨을 쉬어서 그랬었나 봐요ㅠㅠ

'아이우에'체조를 해보니 아이가 너무나 재밌었는지

책을 읽고 나서뿐 아니라

그다음날도 체조 하자고 막 달려들었어요~~

이 체조는 아이의 기억에 오래 남을거 같아요~

코의 역할과 입의 역할을 제대로 배울수 있었던 그림책~

생활습관을 배워야 하는 시기에 우리가 몰랐던

올바른 호흡법을 다시 알게되서

요즘같은 미세먼지,황사가 잦은 날에 살고 있는

아이에게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게 된듯 해서 든든하네요~

습관이 잡히도록 아이와 앞으로도 쭈~~~욱

'아이우에'호흡법을 하겠지만~

진짜로 이 체조를 했을때

안했을때와 얼마나 다른지도 지켜봐야 겠습니다~

올해는 감기에 덜 걸리는 아이가 되기를 바라며~~~

감기에 걸리지 않게 되는 그림책을 받아보게 되어서

엄마가 더 신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