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마음 안아주기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8
쇼나 이니스 지음, 이리스 어고치 그림, 조선미 옮김 / 을파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마음이 크고 단단해졌으면 하는 바램에

아빠 엄마는 스킨쉽을 해주며 사랑을 주고는 있지만~

내심 또 불안한게 부모의 마음인거 같아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아이가 내면적으로 단단해질수 있을까~

걱정과 고민이었는데

안아주기 그림책을 볼수가 있었어요~

 

 

 

오스트레일리아의 임상 심리학자

쇼나 이니스박사가 글을 썼고

EBS육아학교 조선미 교수님이 추천했어요

 

<함께하는 마음안아주기>는

친구들과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인데

놀이터를 배경으로 또래친구와의 사교성,사회성

길러주는 내용이었어요

 

 

 

서로 다른 친구들이 놀때 필요한 행동들

노는 방식도,좋아하는것도 다르기에

다르니까 놀수없어라는 것이 아닌

상황에 대한 다른방법들이 나와있어요

 

 

 

이 내용 또한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부분인데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한 아이가

놀고싶은 친구에게 다가가는거라든가,

아이가 친구에게 괴롭힘을 받았을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있어서...

알려주기에 딱좋더라구요

 

 

 

 

제가 고민하던 부분들의 내용이라서 잘 배웠습니다

친구를 사귀고 규칙들을 배워나가고....

 

한해 한해 아이 나이가 커질수록 부모입장에서

친구와의 관계가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부모가 일일히 친구를 사귀게 해줄수도 없는 것이기에

본인이 알아서 친구사귀는걸 터득해야 하는데

두루두루 친구들을 잘 사귀었음 하는 바램이 큽니다

 

 

책을 같이 읽고

아이와 함께 마음속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으니

어린이집가서 친구와 놀이하는데 잘 해냈음 하네요


아이의 마음이 아프지 않았음 하지만...

살면서 그럴수는 아예 없으니

다치더라도 자신이 잘 극복할수 있는 힘이 생겨

단단해지게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안아주기 그림책으로

지혜가 필요할때 꺼내들어야 겠단 생각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