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야, 누구? - 협동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글빛마을 지음, 김세영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브루타 생각동화 누구야 누구?

책표지에 나오는 귀요미 아기곰~

누군지 모르는 물음표와

생각하는 모습이 넘넘 귀여워요~

어떤 이야기일까~~

'협동'의 주제네요

 

 

 

날이 추워지자 겨울잠을 자러 들어가는 동물들

봄에 다시 만나서 같이 놀기로 하고 헤어졌어요

 

 

따뜻한 봄바람에 잠이깬 아기곰

매일놀던 꽃놀이터로 달려갔지요

어?아무도 없네요?

부러진 나뭇가지와 나뭇잎들만 있었어요

 

"친구들이 오기전에 꽃놀이터를 예쁘게 꾸며야지"

빗자루와 쓰레받기를 가지러 간사이

"어?누가 청소를 했지?"

아기곰은 삽을 가지러 갔어요

"이상하다 누가 해놓은거지?"

꽃씨를 심기위해 놀이터로 달려갔어요

"도대체 누가 한걸까?"

그럼 물을 뿌려야겠다

그런데 물을 누가 뿌려놨어요

 

 

 

"몰래 숨어서 누가 한지 알아내야겠어"

아기곰은 나무뒤에 숨어서 지켜보았어요

한참뒤

부스럭 부스럭

그러더니 여기저기서 친구들이 나타났지요

"너희가 한거였구나"

꽃놀이터에 까르르 웃음소리가 가득했어요

 

그럼 물을 준건 누굴까요?

아!

 

동물 친구들 모두가 협동을 해서 같이노는

꽃놀이터 청소도 하고

같이먹을 땅을 일구고 꽃씨에 물까지 뿌렸네요~

다같이 힘을 모았어요

동물 친구들 모두 "내가 해야지~"하는 마음이 있었기에

모두가 사용하는곳을 정리했어요

그리고 봄이 되면 무얼하는지

그림책에서 보여지기도 하고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이 누가있는지 알려주기도 해요

생각카드에 적혀진 물음에 묻기도 전에

아인 누가 청소를 했는지

밭을 일궜는지 꽃씨를 심었는지

숨어져있는 친구들을 발견해버렸어요~

마지막 질문카드로

개구리에게 물어보고 싶은 질문이 있는지 물었더니

왜 물을 주었어?라고 묻고싶데요

이번 그림책에선 질문카드도 만들어내는 아이었어요~

어려워 하던 질문카드도 해보았네요~

그동안의 하브루타 생각동화를 읽어서겠죠~?

달팽이 찾는것을 좋아하던 아이~

아이의 생각과 질문도 알아볼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