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잎 자장가 내 손에 그림책
지시우 지음 / 계수나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잎 자장가

솔~자가 보이니 자기 이름이랑 똑같다며 좋아했어요

어떤이야기가 들어있을까~~

 

 

낮이 짧아지고 밤이 점점 길어지는 겨울이 오고 있어요

이제 모두 잘 시간이지만

숲속친구들과 아이는

저마다의 이유로 잠을 들지 못하고 있네요

 

 

소나무 위에 있는 자벌레

바람이 너무 차서 꽁꽁얼까봐 잠못들고

소나무는

솔잎을 덮어줄거라며 걱정하지 말고 자라합니다

 

 

자는동안 도토리를 다 가져갈까봐 걱정인 다람쥐

소나무의 친구인 도토리나무가

새 도토리를 나눠줄거라며 걱정하지 말고 자라합니다

 

 

가시가 몽땅 빠져 버릴까봐 잠못드는 고슴도치

가시가 다시 자랄때까지

솔잎을 빌려줄테니 걱정하지 말고 자라합니다

 

 

 

 

 

자다가 목이마를까 걱정인 오소리

밤 이슬을 모아줄테니 걱정하지 말고 자라합니다

 

 

 

무서운꿈을 꿀까봐 걱정인 초록뱀

가지를 흔들어 바람을 일으켜

무서운건 날아가게 해줄테니 걱정하지 말고 자라합니다

 

 

 

 

아기곰도 자러가야하는데

동굴이 깜깜하다며 걱정합니다

솔방울 등불을 켜줄테니 걱정말고 자라하네요

 

 

 

 

아이도 이제 잘시간

눈사람을 만들고 싶은데 눈이 녹으며 어쩌나 걱정합니다

소나무는 눈이녹지 않을테니 걱정말라고~

눈사람을 만들면

멋진 눈썹이 되어줄테니 걱정하지 말고 자라합니다

.

.

모두모두 잘자라고 인사해주네요~

 

 

 

이 그림책은 모든 아이들이 읽으면

맞아맞아~나도그래~라는

생각을 가질수도 있을거 같아요~

너무 놀고 싶어서

밖에 두고 온 장난감이 걱정되어서

쉬야 마려울까봐,무서운 꿈을 꿀거 같아서,

어두워 무서워서 등등

숲속동물친구들이 잠을 못드는 이유를 듣고 나면

아이들도 공감을 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아이만 해도 이미 ㅎㅎ

동물친구들에게 감정이입이 되더니

쫑알쫑알 이유를 대더라구요~

소나무가 숲속친구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며

걱정하지 말라고 안심을 시켜주는데요~

소나무가 엄마인거처럼

맘편히 잠들수 있도록 공감해주는 이야기가 따듯했어요

이 그림책을 쓴 작가님은

잠이 밤이 주는 선물이라고 말을 해주어요

잠자러 들어가면 수다쟁이가 되어버린 우리 아이~

아이에게 편안한 밤을 선물해 줄수 있도록~

조금더 공감과 위로를 해주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