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 척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63
이은혜.이신혜 지음 / 북극곰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의 나오는 아기곰

아기곰이 아빠엄마에게 칭찬을 받았는지

제목이 엄지 척이에요~

무슨이야기일까~

앙증맞은 크기의 네모난 책은

 아이의 시선을 끌어 당겼어요

 

 

 

 

아기곰 웅이

엄마랑 놀고 싶어요~하지만 엄마는 바쁘다네요

바쁜 엄마를 도와주고 싶다는 웅이

엄마는 노는게 도와주는 거라 말합니다~

웅이는 엄마의 만류에도 도와주고 싶어합니다~

 

 

"엄마가 많이 어질러놨네~"

위이잉~~~

"엄마 엄마! 내가 깨끗하게 청소했어요~나잘했죠~?"

엄마는 웅이를 보지도 않고

엄지 손가락을 올리며 칭찬합니다

 

 

 

기분이 좋아진 웅이

음식재료가 가득쌓여있는 바구니를 보더니

지저분 하다며 욕조에 물을 받고 타올로

쓱싹쓱싹 씻어줍니다

"엄마 엄마~내가 과일씻었어요~나잘했죠~?"

전화를 받고 있는 엄마

엄지손가락을 올리며 웅이 최고!라며 말합니다

단 보지 않았어요

 

또 칭찬을 받아 기분좋아진 웅이

뭘할까 하다가 시들시들해진 화분을 발견합니다

아플때 엄마가 주던 꿀이 생각난 웅이는

화분에게도 부어주었지요

"엄마 엄마~내가 화초 안아프게 해줬어요~

나 잘했죠~?"

주방에선 엄청나게 바쁜 엄마~!

엄지손가락을 올리며 대단해요 우리웅이 최고~!!

라합니다

칭찬에 기분이 너무 좋은 웅이~

어?

한참 요리를 하던 엄마는

음식재료가 필요한데 없어졌어요

어디로 갔을까요~~~~ㅎㅎㅎㅎㅎㅎ

 

엄마의 놀란 표정은 빵빵터졌고

 

 

엄마가 필요하던 음식재료는 웅이가 수조에 넣어

꽁꽁 얼었던 재료들을 말랑말랑 해동 시켜 주었네요

우리 아인 물속에 다시 넣었더니

살아났다며 신기해했어요 ㅎㅎ

 

 

 

 

우리 아이들에게

하던 못하던 '칭찬'을 해주면 기분이 좋아서

더 재미난 행동들을 하게 되는것을 볼수가 있는데요

'칭찬'이라는 사랑표현을 유머스럽게 나타냈어요

아이도 웃으면서도 걱정?스럽게 책을 보더라구요

 

웅이가 한 행동이

칭찬받을만한 행동이 아닌것은 알고 있는 아이

그래도 바쁜 엄마를 도와주겠다는 마음으로 한 행동인걸

알려주었더니 웅이의 행동이 우습다 말해주었어요

아이도 엄마가 이러이러한 행동을 해서

엄마한테 칭찬받았어~라고 이야기를 들려주니 기억이 안난다며 도망을 갔어요~

자기딴엔 진지하게 생각해서 했던 일이었을텐데~

그 행동이

너무나 이쁘게 보이는 아이들의 행동들이 많이 있죠~

잊을수 없는 내 아이의 실수들~생각나게 해준

귀여운 그림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