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이름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62
루치루치 지음 / 북극곰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에 나오는 이쁜 곰~

제목과 함께 짐작해보면 이 곰에게

최고의 이름을 지어주었을거다 생각했어요

어떤 이름이길래~?ㅎㅎ너무나 궁금했어요

아이와 얼른 읽어보았지요

 

 

아빠곰이 제발

아기곰 하나만 낳게 해달라며 소원을 비는데요

마침내 아기곰이 태어났어요~

 

아빠곰은 숲속친구들에게

아기곰이 가질수있는 최고의 이름을 지어달라했지요

 

친구들 저마다 생각을 하며 이름을 말했어요

여러가지 이름들을 들은 아빠곰은 모두 좋았나봐요~

아기곰의 이름을 발표합니다

 

그런데......?

한가지의 이름이 아니네요?

숲속친구들 모두가 말한 이름을

말해버린 아빠곰이었어요

얼마나 기냐면요~~

'곰 에디슨 덤보와 앨리스 슈퍼맨과 원더우먼

저푸른 초원의 심바 어린왕자와 장미'라구요......

이름을 들은 친구들은 모두다 당황합니다

아기곰의 이름은~~~?

곰 에디슨 덤보와 앨리스 슈퍼맨과 원더우먼

저푸른 초원의 심바 어린왕자와 장미~!!ㅎㅎㅎㅎㅎ

아이도 이름을 듣고 나니

엄청나게 놀랐어요 ㅎㅎㅎㅎ

너무 길자나~~~~~~~~~~~~라고 바로 말해주네요

 

아기곰은 무럭무럭 컸고

친구들과 신나게놀고 있었어요

술래잡기를 하며 노는데..발이 미끄러져 그만 풍덩

친구들은 아빠곰에게 달려가

아기곰을 곰순이라 말하며 물에 빠졌다 얘기하려는데

이름을 듣자마자!

귀한 아기곰의 긴~~~~이름을 다시 말해주며

이렇게 부르라 했어요

말을 잘듣는 친구들~

아빠곰에게

곰 에디슨 덤보와 앨리스 슈퍼맨과 원더우먼

저푸른 초원의 심바 어린왕자와 장미

물에 빠졌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우아.......아빠곰이

아기곰의 이름을 부르며 달려가는데...

이 긴~~~~~이름을 끝까지 부르는 아빠곰

급기야 도와준다는 하마 아저씨도

아기곰의 긴~~~이름을 부르니

아빠곰이 듣다듣다 너무 길어서 이름그만 부르고

빨리 구해달라고 합니다

 

 

그...그런데......

곰순이라고 부르던 아빠가.....

숲속 친구들에게 아기곰의 이름이 바꼈다면서

편지를 보냈는데요

그것은 바로.......

곰 에디슨 덤보와 앨리스 슈퍼맨과 원더우먼

저푸른 초원의 심바

어린왕자와 장미 바다와 인어공주라구요....

추신 한글자도 빼지말고 정확히 불러주세요 라고

말을 합니다.!!

 

 

엄마인 저는 예전의 개그프로그램이 생각났어요~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ㅎㅎㅎㅎ요거요거~~

우리 아이도

뱃속에 있었을때 태명부터 뭘로 지어야 하나

하나부터 열까지 의미도 생각하면서

허트루 지을수 없다 란 생각에

고심고심했던때가 생각이 났어요

그만큼 너무나 소중하기에

내 아이에게 불려질 태명,이름으로

부모의 바램이 크게 들어가 이름을 짓기도 하잖아요~

이쁜이름,

아이에게 앞으로 살아갈 삶을 이끌어줄 이름같은것도

돈을 주면서까지 누군가의 도움으로 짓기도 하고~

이 모든건 부모의 사랑이 아닐까 싶어요....

아빠곰이 위기가 처했음에도

긴~~이름을 부르며 달려가는데~

도와준다는 하마아저씨가 긴 이름을 부를때는

그만 부르고 빨리 구하라고 했던 장면 ..

아기곰이 물에서 나왔을때 정신없어

긴~~이름보다는

급한마음에 곰순아 라는

이름이 튀어나오는 장면에선 웃음이 나기도 했어요ㅎㅎ

사랑스러운 캐릭터 아빠곰 ㅎㅎㅎ

그런데 더 큰 반전이 있었던건....

이렇게 위험한 일이 있었음에도

아기곰의 이름은 짧아지는것이 아닌

더~~~~~~~~~~~~~~~~~길어진

이름을 지어낸 아빠곰!!!!

아이도 듣자마자 하나가 더 생겼다 눈치 채더라구요

아이에게 이렇게 긴~~~이름을 하나 지어줄까 했더니

고개를 저어버립니다 ㅎㅎㅎㅎㅎ

이름누군가를 사랑을 담아 표현하는 말

세상엔 정말 신기하고

놀라운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어요~

진짜 이 이름이 있나 싶을정도로

그렇지만 그 이름을 지어주신 분도

사랑을 담아 표현하셨겠죠~^^

이 그림책을 읽고

주위사람들의 이름들을 한번씩 더 보게 되더라구요~

호기심이 생겨버렸어요~

따듯하면서도 재치가 넘치는 그림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