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는 재미있다
소울하우스 지음, 김미선 그림 / 스마트베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탈것좋아하는 아인지라~

두돌때부터 버스며 지하철이며 타러 나갔는데요

그래서인지

지하철 노선도 색깔과 숫자도 일찍 알았고

버스번호고 말하기 시작했어요~

 

 

 

 

 

 

요즘엔

어린이보호 글자에 빠져서

어린이집 타고 다니는 차량에도 관심을 가졌고~

방지턱표시며,건널목표시등

여러가지 표지판에 호기심을 갖고 있는중인데

이런 아이에게 기호그림책

받아볼수 있는 기회가 생겼지 뭐에요~>.<

아이 하원하자마자 그림책보고 옷도 안벗고

책을 읽자며 눈빛이 반짝반짝였어요~^^

 

기호

기호는 어떤뜻을 쉽게 나타내는

부호,문자,표지등을말해요

전달하는 내용이 정해져있는데

한눈에 그 의미를 알수있도록 정해놓았답니다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곳,

모든물건들에 알기쉽게 기호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은 모든사람이 약속하고 정해놓은 기호들이에요~

 

모양과 색깔이 여러가지 의미들이 있는데

일단 아이가 아는것이 많이 나와서 흥분했구요~~

모르는건 모르는데로

또 유추해보면서 생각을 하더라구요!!!!!

아예 모르겠는건 엄마한테 알려달라고도 말했구요^^

그림책 보면서 다른날보다 열정이 대단했어요~ㅎㅎㅎ

기호그림책만 한시간넘게 본거 같은데요~

 

 

쉽고 간략하게 전달해주는 기호들이

어린이가 알아야할 안전정보들이라 너무나 유익했고

모든사람들이 지켜야하는 규칙들이란걸 알려줬어요

갖고만 있어도 든든하게 느껴지네요~

 

앗 이 지도기호는~~?

엄마도 어렸을때

학교에서 배웠던 기호들이라고 말하니

놀랍게 쳐다보던 녀석이었는데요^^

오랜만에 지도기호보니 반갑네요~>.<

교통시설이며 교통지시, 공원,박물관,여행,해변,올림픽,마트,병원,분리배출,세탁기호,장난감,전자제품,택배,

먹거리,회사기호까지

다방면으로 나와있는 기호들은

생할속에서 꼭 필요하기에

따로따로 알려주고 싶거나

주제마다 다른기호들을 각각 찾아보기도 힘들때 있는데

한권에 다 나와있으니 너무 좋았답니다~

 

 

 

 

책을 받고 나서도 지금까지

기호그림책을 반복적으로 보네요~^^

 

기호책을 읽고나서는

장난감이며,냉장고며,옷에있는 기호들을 찾아봤답니다~

 

늘 그리던 어린이보호 글과 함께

읽어본 기호그림책에 생각이 나는 표지판도 그려보는

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