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의 마음 - 설날 덕담 한 그릇
천미진 지음, 강은옥 그림 / 발견(키즈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견 #떡국의마음 #천미진글 #강은옥그림

#유아그림책 #떡국 #설날 #새해

 

 

 

다가올 설날을 생각하며 읽어본 그림책

떡국의 마음은요

설날아침 주방에서 떡국을 만드는 소리들이

너무나 따듯하게 표현된 그림책이에요

 

새해복을 빌면서 만드는 떡국의 레시피는

주우우욱 길고긴 가래떡 뽑는소리,

썩둑썩둑 가래떡 써는소리

보그르르 육수내는소리,

톡 달걀깨는소리,

휘리리릭 달걀젓는소리

치이이이 지단만드는소리,

송송송 파써는소리등~

청각적 재미를 주면서~

떡국이 다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시각적재미까지 더했어요

 

새해첫날,설날명절 가족들이 모여서

떡국을 먹는것이 전해져내려오는데요~

왜 떡국을 먹는지~알려줄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엄마들이 가족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떡국 한그릇의 마음~

실제같은 떡국그림이

읽으면서 침을 꼴깍 삼키게 만들었어요~>.<

 

 

네가 오래오래 탈없이 건강하게 살기를 바라는 마음

네가 만나는 세상이 따뜻하고 푸근하기를 바라는 마음

네가 세상과 조화롭게 어우러지기를 바라는 마음

네가 항상 귀하게 대접받기를 바라는 마음

너의 앞날이 밝고 깨끗하기를 바라는 마음

네가 넉넉한 마음으로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

너의 삶이 작은부분까지도

고소하게 재미나기를 바라는 마음까지...

 

복을 비는 정성 기도가 담긴 마음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고

저또한 저의 엄마가 생각났어요~

맛있게 먹고 새해 복 듬뿍 받으라며

완성된 떡국의 그림이 나오는데~

얼른 엄마한테로 가서 저도 떡국한그릇

얻어먹고 싶더라구요~

소중한 나의 아이

사랑하는 나의 남편에게~

복을 비는 마음으로 올해 다른해보다

정성껏 떡국을 끓여줘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

새해 덕담을 들은 그림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