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56
릴리아 지음 / 북극곰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의 길다랗고 파란모자를 쓴

눈만 똥글똥글 보이던 이 캐릭터는

제마음을 사로잡았고~

주인공이 '오징어'구나 라는걸 느꼈어요~>.<

오징어지만 다리가 안보였기에 우리가 생각하는

큰~~~오징어를 생각했는데

짧뚱한 작은 오징어더라구요~

이름은 '딩동'

'딩동'의 이야기~입니다~

 

눈이 많이~~~내리던 어느날

길을가다 파묻혀 버렸네요

정신을 잃었고...따듯한 물속에 담궈져 있는 '딩동'은

머리도 아프고~허리도 아프고~정신이 몽롱합니다

드르르렁...푸-

 

 

정신을 차려보니 눈앞에 보이는건 커다란 북극곰

자신이 담겨져 있는 것을 본 '딩동'

북극곰이 잡아먹을줄 알고 놀랐어요

북극곰을 처음본 '딩동'은 괴물이라며 놀라고

뒷걸음질치다 젓가락으로 그만

북극곰 '푸푸'의 머리에 맞게하지요

 

잠을자던 '푸푸'는 그바람에 깼고

'딩동'은 덜덜덜 계속 떨어요~ㅎㅎㅎㅎ

"일어났어?"

자기소개를 하는 '딩동'

'푸푸'도 자기 이름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소리를 왜 질렀냐며 묻지요~ㅎㅎ

 

괴물꿈을 꾸었다 말하는 '딩동'

괴물이 뭐냐 물으며 자신보다 크고 무섭고 힘쎄냐며

묻는 '푸푸'에게

'딩동'은 괴물한텐 어림없다고 말을합니다

 

그러던중 '푸푸'의 엉덩이에 치인 '딩동'

쿵!

 

머리를 다쳤는지 '딩동'의 머리엔 붕대가 ㅎㅎ

침대에 누워있었어요~

이틈을 타서 다시 도망가려는 '딩동'

 

 

근데

'푸푸' '딩동'이 도망가려는걸 벌써 눈치챘던걸까요~

도망가려는 창문에 '푸푸'의 마음이 써져있었어요~

그걸본 '딩동'은 괴물이라 생각했던 '푸푸'곁으로

다시와 둘은 꼭 껴안고 잠을 잤답니다

"넌 너무 크지만...귀여워"라고요

 

 

 

 

서로의 모습이 너무나도 상반된 주인공

'딩동''푸푸'

 

 

 

생김새도 다르니

당연히 겁도 났을테고

반가움보다는 두려움이 더 컸을꺼에요~

하지만

말도 해보고~

따뜻한 진심어린 마음을 들여다 보고는

자신이 가졌던 오해를 풀게 되고

나를 생각해주는 마음을 느끼게 되면서

친구가 되었어요~

우리나라도 예전과는 다르게

아이가 커가면서

다양한 모습의 친구들을 만날기회가 많이 올거 같은데

우리 아이한테 겉모습은 달라도

친구가 될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게 된

그림책인거 같아서~좋았어요

외모만 보고 판단하는 일은

어른인 저도 많이 하는거 같아요~^^;;

고정관념을 깨워주는 그림책이었답니다~

'딩동'그림책을 읽은후

얼마후에 작가님인터뷰를 보게되었는데~ㅎㅎ

'딩동'의 실물사진을 직접 보여주셨어요 ㅎㅎ

정말 '딩동'이랑 똑같더라구요~!!

작은오징어가

이리 사랑스러웠나 생각이 들정도로~

이름도 아이들에게

반가운친구 같은 느낌을 주고 싶어서

생각해내셨다는데~

벨소리의 '딩동'소리셨대요~ㅎㅎ

정말

작은오징어와 찰떡이름같아요~

그림책도 읽고 작가님의 이야기까지 들으니

'딩동'그림책에 재미가 몇배 더 생겼어요~

작은오징어'딩동'잊지 못할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