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놀면서 슈퍼 히어로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56
리샤르 마르니에 지음, 오드 모렐 그림, 박선주 옮김 / 책과콩나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어린이집 수첩에 적어오는걸 보면

친구들과 아이언맨 놀이를 즐겨하고 있다고

적혀있더라구요~

남자다움을 뿜뿜 뽐내고 있는~

우리 아이랑 같이 읽고 싶은 그림동화

신나게 놀면서 슈퍼 히어로를 읽어보았어요

그림책 스타일이 우리 아이가 생각했을땐

마음대로 골라봐의 책이 딱 떠올랐는지 ㅎ

수많은 히어로들,히어로들이 쓰는 무기,

히어로들이 타고 다니는 것들

히어로들이 다니는 이곳저곳,

히어로들이 찾아야 하는 것들,

위험,악당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아이가 손가락으로 막 짚어댔어요 ㅎㅎㅎㅎ

 

"나는~슈퍼맨이 되서 화살을 가지고 다닐거야"

"나는~배를 타고

가시덤불을 가고 거미를 때릴거야"등등

자기가 하고싶은거 골라서

말을 막 쫑알쫑알 거리더라구용

책 이야기보다 주로 하고싶은걸 계속 찾았던 아이~>.<

 

그림책

수많은 영웅들속

가장 평범한 4명의 아이들이 영웅이라며 소개하는데

우리가 알고있는 영웅캐릭터들과

비교하며 보여주고 있어요

 

힘도 세고 무기도 세고

언제나 약한자를 생각하며 도와주는 영웅들 만큼

거대하고,세고,대단한것을 찾아다니진 않지만~

평범한 영웅들도 바쁘다는것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것은 바로

자신들이 처음 경험해 보지못한

새로운 곳을 모험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저는 얼마 안남았겠지만

몇년뒤에 있을 우리 아이가

엄마없이 혼자서,또는 친구들과..

늘 가본곳도 다니겠고

안가본곳도 용감하게 다닐수 있는 날이

올거라는걸 알아요~

이런 아이에게 슈퍼히어로를 읽으면서

용기 자신감이 들수있도록

해준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모험'이라는 단어가 주는 불안함과 기대감..

우리아이가 성장하는 데에 꼭 필요하겠지만~~

우리 아이가 어떤 세계속에 성장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