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식탁으로 모여 봐! 웅진 세계그림책 194
마크 패롯 지음, 에바 알머슨 그림, 성초림 옮김 / 웅진주니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바 알머슨그림이 담겨진

그림책을 볼수있다니~~

그림책을 지은 마크패롯 작가님은

에바 알머슨남편이랍니다

와....

 

우리 아이가 아기때부터 보면 식탐이 없었어요

아기들은 주로 물건이나 음식같은거 탐색할때

무조건 손으로 짚어서 입으로 가져가잖아요...

그런데

이녀석은 손에는 잡아도

입으로 가는법이 단한번도 없었어요

아이키우면서

장난감 부품이나 건전지?같은거..

입에 넣어서 사고많이 난다 들었지만

우리 아이한테는 해당사항이 없었답니다..

입도 짧고

뱃고래도 작다셨고

먹는즐거움이 없는 아이라고 하셨는데

그때문인지

4세인생...지금까지도 먹는거 정말 찔끔찔끔...;;

입맛이 돈다는 영양제 다 챙겨 먹었어도

이아이 기준에서 살짝 늘었다 뿐이지

다른아이 기준에 한참 못미치는걸 봤어요..

이때문에 사실 많이 속상했어요

주위에 아이처럼 너무 안먹는 애는 없었거든요ㅠㅠ

다들 잘먹고 쑥쑥크고

허벅지도 꿀벅지인 친구들 많이봤는데ㅠㅠ

속상한걸 누굴 탓하겠어요ㅠㅠ

부모 닮아서 태어난것을....

제가..어렸을때 딱 아이었대요ㅠㅠ

참...부모가 되다보니

그저 잘 먹는 아이들이 너무 부럽더라구요ㅠㅠ

(김여사..미안해..)

책 얘기 하다가 넋두리를 하게되었네여ㅠㅠ흑

 

탐험가로 시작한 그림책은

딱 호기심이 생기는대로 맛보는 친구였어요~

새로운걸 맛보며 기대된다는 탐험가 친구

상에 악어가 그려졌는데

이를본 우리 아이는 아주 깜짝 놀랐지요 ㅎㅎ

 

 

대식가인 친구는

외적인 모습에서는 전혀 대식가 스럽지 않았어요~

그런데

온몸에 음식이 들어가 있는것을 본 아이

또 한번 놀랍니다 ㅎㅎ

까탈대마왕 친구는 솔솔이가 얼른 넘겨하고 싶었어요

아마..자신이 해왔던 모습이 보여서 인지~ㅎ

쌜쭉 웃으며 책을 빨리 넘기더라구요

 

빨리빨리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는 친구들

 

미식가 친구도 나오고

 

 

디저트를 먹는 친구는~

그림이 너무 이뻐서 보자마자 소리를 질렀답니다

아이말구..제가요 ㅎㅎㅎㅎㅎ

아.....진짜 ㅠㅠ너무 이뻤어용

디저트를 아냐 물었더니 그말은 몰랐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젤리,사탕,초콜릿등~ㅎㅎ

그림속 보여지는 것으로 눈치를 챘는데요

에마 알머슨만의 일러스트로

포스트 엽서까지 알차게 들어있었구요

음식의 색감과 특징을 잘 살려 그려주셨는데~

우리 아이처럼 안먹는 친구들에게 자극이 될수 있는 그림책이 탄생한거 같아요

제가 느끼기엔

우리 아이만큼 안먹는 아이들이 있을까 생각하지만

아이마다 다양한 식습관이 있기 마련이기에~

그리고 아이들이 오히려

나이가 들수록 가리는 음식들이 많아지고

심해진다고 합니다...

저도 안먹는 다고 아이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준거 같아서..

그걸 깨닫고는 아이의 있는 모습을

그냥 받아들이고 있는데요~

영유아검진가면 의사선생님께선 항상 그러시더라구요

골고루 먹는게 좋지만

아이가 좋아하는것을 먹어도 그또한 취향이고

즐기면서 먹는거라 괜찮은 거라고~~

그래도~영양소 골고루

먹여보려고 해야 하긴 한다셨지만~^^:;

모두 식탁으로 모여봐~!그림책으로

다양한 식습관을 가진 친구들을 만나봤던 시간은

각자가 좋아하는 음식을 소개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여줘서

음식먹는 시간이 맛있고 즐겁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수 있도록 해줬던거 같아요

건강한 식습관 그림책~^^

그림이 에바 알머슨이라 더없이 좋았고

보는내내 기분이 좋았던 그림책~

잘읽어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