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키다리 그림책 44
김라임 지음 / 키다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의 고양이

빨리빨리를 입에 달고 사는 제가

꼭 읽어보고 싶었던 그림책

'일주일'

 

 

 

나도 모르게

우리 아이에게 빠름 빠름을 가르치고 있었고

천천히 흘러가는 속도를 받아들이는게 뭐가 그리 힘든지

느리게 살아도

충분히 행복하다는걸 알려줄수 있었던

'일주일'그림책을 읽어보고

역시나 읽어보길 잘했다란 생각이 들었어요~

 

 

 

 

주인공은 고양이 '룽지'입니다

룽지의 일상은 벌레도 잡고,

친구랑도 놀고,발톱도 갈고,인형놀이도 하고

솔방울 굴리기도 하며 자는것도 좋아하는 고양인데

가장 좋아하는 것

<창밖을 내다보는 일>이에요

 

창밖엔

둥실둥실 구름도 있고,부릉부릉 자동차도 있고

까르르 웃는 아이들도 있고,팔랑팔랑 나비도 있고

살랑살랑 바람도 불고,흔들흔들 나무도 있기때문인데

나무들은 요즘

꽃망울을 터뜨리며 꽃비를 내려주기도 해요~

그런데...얘는...?

룽지둥절~~

아무리 기다려도 꽃봉오리가 열리지 않네요~?

 

그렇게 월요일이 지나고

화요일이 되었는데...?꽃이 안피었어요

수요일에는?

목요일에도?

금요일은 피겠지?

토요일에도 열릴생각이 없네요...

하늘이,바닥이,별이,미르,아띠까지...

모두다 룽지곁에서 같이 기다렸지만

꽃봉오리는 피지 않았어요

일요일은 소낙비까지 내려

창문이 닫혔고,꽃봉오리를 볼수가 없었답니다

 

 

새로운 월요일 아침

얘들아~~~~~~~~~아아아아아아아~~~~~

오????????!!!!!!!!!!!!

 

 

세상에나

꽃봉오리가 활짝 열렸네요

와!

룽지와 친구들은 너무 좋았나봐요~

온세상을 다가진 냥이들의 귀염스런 표정들~~

어?그런데?이번엔?

룽지는 알을 발견했어요~!!!ㅎㅎㅎ

또다시 알앞에서 기다리는

룽지의 모습으로 책은 끝이납니다~

 

꽃봉오리가 피기까지

일주일을 담은 그림책

고양이 룽지가 기다리는 모습을

전혀 지루하게 담아내지 않았어요

저는 막 읽으면서

언제필까 언제필까

마음속으로 조급해했는데~말이에요

 

 

 

 

 

흘러가는 삶의 속도를

있는 그대로 왜 받아들이지 않고

그저 빠른것이 좋다고만 생각했는지~

일상의 속도에 행복을 제대로 느끼게 해준 그림책이네요~

룽지의 일상은 단순하지만

창밖으로 보여지는 세상의 모습들을 다시 한번 보았어요

둥실둥실 구름,부릉부릉 자동차,까르르 웃는 아이들,

팔랑팔랑 나비...

문득

우리나라처럼

4계절이 있는 나라들이 있을까?한 생각

이 멋진 나라에서

계절의 색깔,냄새들을 잊으려고 했을까...한 생각들~

우리아이에게

친숙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같이 보며

우리아이 성장하는 속도를

맞춰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급해하며 빠름을 가르쳤던 엄마를 보는 아이는

저보다 더 마음이 급해졌을 생각을 하니 미안해 집니다~~

아이의 마음에서 늘 생각하고

느려도 괜찮다란 마음으로~

아이의 속도를 항상 기억해야 할거 같아요

사랑스런 고양이 그림과 소소한 일상의 풍경들~

너무나 갬성돋는 그림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