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섹시 다이어트 (21일 대청소 프로그램 포함)
크리스 카 지음, 박종윤 옮김 / 푸드구루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미국은 고열량 육류 중심의 식단으로 비만과 성인병 환자가 많은 나라로 유명하다. 예전에는 맥도날드 음식의 유해성을 증명하고자 다큐멘터리 감독이 직접 실험해서 화제를 불러 모은 적도 있고. 미국의 유명한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에서도 주인공과 주인공 친구가 치즈가 듬뿍 올라간 피자와 콜라를 마시며 행복해하는 장면도 나왔다.

진짜 오죽하면 저러나 싶을 정도였는데, 크레이지 섹시 다이어트를 보니까 진짜 와 장난이 아니더라. 서구뿐만 아니라 우리 역시 그동안 얼마나 트랜스지방과 나트륨, 당분에 찌들어 있는지 여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새삼 다시 보니까 진짜 주변에 안심하고 먹을 게 없더군! -_-+) 이 책 <크레이지 섹시 다이어트>는 정제당, 정제밀가루, 포화지방 등의 해악을 낱낱이 파헤치고, 왜 우리가 생채소, 유기농 녹즙, 녹색 스무디를 먹어야 하는지를 아주 설득력 있게 알려준다. 물론 여기까지는 대부분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가공식품이 안 좋고, 생채소와 과일이 좋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누가 있겠느냐만 그것이 단순히 비타민과 섬유소만이 문제가 아니라는 것은 맹세코 이번에 처음 알았다. 생채소, 유기농 녹즙, 녹색 스무디의 막강한 위력의 비밀은 바로 PH에 있었다!

생로병사를 보면서 우리 몸을 병들고 늙게 하는 것은 ‘활성산소’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 활성산소가 체내에 많으면 많을수록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암이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 몸속이 산성일수록 활성산소가 많아진다네? 이것은 역으로 몸속이 알칼리에 가까울수록 활성산소가 줄어들고 몸이 건강하고 젊어진다는 뜻이다.

크레이지 섹시 다이어트가 가장 강력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다. 단순히 생채소, 유기농 녹즙, 녹색 스무디를 먹어라! 가 아니라 내 몸을 알칼리로 바꾸자! 어떻게? 생채소, 유기농 녹즙, 녹색 스무디로 간단하게! 이것이 키포인트.

재미있다, 이 책. 단순히 살 빼고 예뻐지는 수준을 넘어 나와 내 삶을 사랑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랄까? 본래 다이어트란 살을 빼는 것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식이요법을 통해 정상 체중을 찾고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이라고 했는데 그렇다면 이 책이야말로 진짜 다이어트책이겠지? 나도 CSD(크레이지 섹시 다이어트)를 통해 일정한 주기마다 나를 괴롭히는 피부 트러블에서 벗어나게 된다면 꼭 고마워~ CSD를 해 보고 싶다!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