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IT 트렌드 - 그림 한 장으로 보는
Saito Masanori.Okoshi Shoji.Shibuya Ryuichi 지음, 이영 / 정보문화사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 한 장으로 보는 최신 IT 트랜드

 

이 책의 내용은 IT 관련 최신 기술을 도식으로 표현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뒤떨어지는 것 같아 책을 찾아서 보았는데 내 기준에서는 너무 최신 자료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책에 나오는 내용들을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은 아니지만 내가 평상시 접하고 다루는 수준을 초월해 버리니 책을 볼 때 부담감이 많았다. 교양이 아닌 학습을 위한 책으로 읽자니 머리도 복잡해졌다.

 

그래도 조금 생각해본다면 이 책에 나오는 내용들이 앞으로 나 같은 일반인들로 보편적으로 사용하게 될 기술이 될 것 같다. 20년 전에 우리나라에서 PC가 보급될 때 타자치는 것도 어려워하던 것이 과거의 모습이었다. 그러던 것이 인터넷이 보급되고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세상이 달라져버렸다. 앞으로도 이런 현상은 계속될 것이다. 지금은 최첨단을 달리겠지만 10년 또는 20년이 지나면 이 책 속에 나온 내용들도 구닥다리 기술이 될 것이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주요 내용들의 개념은 얼추 머리 속으로 얼추 정리하였다. 클라우딩 컴퓨팅, 모바일과 웨어러블, IT 인프라, IoT와 빅데이터, 스마트 머신 등의 개념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었다. 그 중 IT 인프라 쪽은 서버 내지 네크워크와 밀접하게 연결된 탓에 실질적으로 머리 속으로 들어오지 않았다. 이 외 4가지 영역은 그나마 실생활에서 조금씩 접하고 있기 때문인지 상대적으로 이해하기가 쉬웠다. 많은 기술들을 책이나 인터넷으로만 접하고 있지만 실제 사용하게 된다면 이 내용들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