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 4학년 스콜라 어린이문고 40
김혜진 외 지음, 메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징 4학년

첫째가 올해 4학년이 되었다. 같은 초등학생이라도 이제 초등 고학년에 해당되는 학년의 시작이다.
고학년이라고 하기엔 5,6학년 하고는 또 다른 어리숙함이 있는 동시에 성숙함이 시작되는 미묘한 시기로 생각된다. 그런 미묘함인 담긴 다섯 가지 이야기가 공감대를 자극한다.
친구 가방 찾아주기, 이성 문제, 생존 수영같은 현실적인 학교, 일상 생활과 관련된 이야기와 더불어 우주 브로콜리, 우렁 친구 같은 아이다운 상상력들이 가득한 에피소드들이 웃음을 머금게 한다.

P.77 결국 아이들마다 마음이 다 다르다는 걸 몰랐던 내 잘못이다. 탈옥을 했다 해도, 누군가는 사랑 제한 모드를 풀고 싶은 마음이 없을 수도 있다는 걸 왜 몰랐을까.

P.197 이렇게 사람이 될 수 있는 건 진심으로 친해지고 싶은 누군가를 만났을 때 뿐이야. 그런데 대부분은 무서워서 안 해. 나는 친구라고 생각했지만 그 사람은 아닐 수도 있고, 어느 날 마음이 변해 버릴 수도 있으니까.

고학년이 되어 갈수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하고, 자신의 생각이 확고해지려 하기에
부모님과 친구 관계에도 변화가 생긴다.
자기들만의 비밀 이야기, 이성 친구 문제 등 세계가 확장되며 생기는 다채로운 감정들이 버겁기도 할 것이다. 그 감정들을 좌충우돌 스스로 다스리며 상처가 덧나기도 하겠지. 그렇지만 나와 다른 상대를 이해하고, 새로운 변화를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배움이 쌓여갈 것이고, 그 과정은 아이들의 성장을 촉발시킬 것이다.
그러니깐 서투르지만 천천히 용기를 갖기를~!!
너희들의 4학년을 응원해!
라이징 4학년! 아자아자~~!!

#라이징4학년#위즈덤하우스#초등책추천#4학년#어린이책추천#어린이문학#서평단#도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