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6-1 - 2011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일단 요즘 아이들이 비쥬얼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기도 하지만 엄마의 입장에서 보아도 표지 디자인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차분한 색상이지만 선명하고 친근한 캐릭터를 이용한 표지에 우선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내용을 들여다 보자면 문제집의 구성 또한 산만하지 않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원별로 1.교과서로 개념익히기, 2.익힘책으로 문제익히기, 3.문제해결 파고들기, 4.단원 마무리의 4단계 구성을 교재 윗부분에 색깔별로 구분하여 아이 스스로 문제의 난이도와 학습수준에 대해 인지함에 따라 학습량과 학습시간 배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난이도를 살펴보면 우공비 수학은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본서라는 생각이 들었고 기초가 약한 아이들에게도 자신감을 실어 줄 수 있도록 배려한 문제집이었습니다. 수학을 좋아하고 잘하는 아이라면 우공비 이후 쎈수학이나 일품등 최고 수준의 문제까지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편집 또한 아이들이 과다한 문제량에 질리지 않도록 지나치게 빽빽하지 않고 편안한 색상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지루하지 않게 눈에 잘 들어오도록 신경을 쓴 부분이 보입니다.

사실 다른 과목에 비해 수학 문제집은 출판사나 문제집 종류에 있어서도 매우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아주 넓은 편이지만 의외로 난이도별로 일정한 문제집을 정해놓고 진행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우공비 시리즈도 수학만큼은 표지에 기본서나 개념서라는 타이틀을 적어 주는것이 어떨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우공비가 전과목 학습서라는 컨셉으로 학기중 시험교재로 사용된다면 수학만큼은 난이도를 조금 올리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대부분의 수학 학습이 한 학기나 1년 정도 선행하는 것이 보통의 경우이기 때문에 다른 과목과 함께 학기초에 구입하는 시리즈로는 난이도가 중 정도가 적합할 거라 생각합니다.

학부모의 입장에서 본 우공비 시리즈는 전체적으로 90점 이상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한해 한해 시간을 거듭해 가면서 100점 그 이상의 학습서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이번 한 학기 우리 아이도 우공비와 함께 멋지고 성실한 아이로 성장할 거라 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