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혁명 99일
구근회 지음 / 쿠폰북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제목이 부모혁명이라 많은 자녀교육서의 한 종류일거라는 나의 생각은 성급한 것이었다.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만드는 99일 프로젝트"라는 표지의 글귀에 혹했지만 내용은 " 아이의 훌륭한 멘토로 거듭나는 부모혁명 프로젝트"가 오히려 주제와 가장 적합한 것이었다.

아이를 다그치고 지시하며 매일 매일을 반복해 오는 동안 내 스스로가 "멘토"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은 미처 하지 못했었다.

이 책은 반듯한 아이를 원한다면 부모 스스로가 매사에 긍정적이고 감사하며 사랑을 표현하고 아이를 굳게 믿어줄 수 있는 인생의 동반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한다. 

부모를 변화(혁명)시키는 99개의 지침들을 읽어 가다보면 우선은 나를 변화시키고 다음엔 아이와 눈을 맞추려 노력하며 제일 마지막 부분에 와서야 실제적인 학습과 공부 태도에 대한 팁들을 알려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아이의 바른 모습을 바라기 전에 나를 변화시키는 과정, 즉 부모혁명을 거쳐야만 부모가 바라는 이상적인 아이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행동이 습관이 되려면 최소한 3개월의 시간을 이겨내야 한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내 아이를 꿈꾸면서 99일의 즐거운 노력을 기꺼이 시작해 보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