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바쁜 아이
안드레 카힐류 지음, 이현아 옮김 / 올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일 오늘 아침 출근길에 핸드폰을 두고 나왔는걸 알았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저는 아무리 바쁜 시간이라 할지라도
다시 돌아가서 핸드폰을 다시 챙겨나올 것 같아요.

핸드폰이 없어서 생기는 불편함을 참기도 싫지만
이제 업무도 일상생활도
핸드폰이 없으면 안될 만큼
삶의 일부가 된 부분들도 있으니까요.
 
이는 이제 우리 아이들에게까지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
아이들이 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경우도 상당하죠.

오늘 소개 할 그림책
눈이 바쁜 아이
(안드레 카힐류 글.그림 / 올리출판사)

이 책은 이런 현실을 잘 반영하고 있고
어떻게 핸드폰과 현실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을지
독자가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표지를 한번 눈 여겨 봐주세요.
아이는 지금 도로 위를 걷고 있는게 아닌 것 같아요.
본인이 지금 어디를 어떻게 가고 있는지도 인지하지 못한 채
핸드폰만을 응시하며 걸어갑니다.

아이의 눈동자가
아주 바쁘게 움직이고 있어요.
먹는 것에도 관심이 없고
누가 이름을 불러도
길 잃은 강아지들이 우르르 따라와도 알지 못해요.
아이의 관심사는 온톤 핸드폰 속 세상일 뿐입니다.

어떤 위험이 닥쳐도
아이에게는 아무 것도 보이지도 느껴지지도 않아요.
온통 핸드폰 속 세상만 관심사일 뿐이죠.

그러던 어느 날
뜻하지 않게 핸드폰이 부서지는 일이 발생해요.
이제 혼자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아이 옆에
누군가의 손길이 다가오네요.

과연..... 핸드폰이 없어진 아이에게는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될까요?
핸드폰 속 세상이 아닌 현실세계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저희 아이의 독서록을 첨부해 볼게요.
만약 책 속 주인공을 만난다면
같이 산책도 하고, 놀이동산도 함께 가면서
현실세계도 재밌다는 걸 알려주고 싶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읽으면서
어떤게 더 좋은 것인지...
스스로 느끼고 깨달음을 줄 수 있는
그런 예쁜 그림책입니다.

오늘도 아이와 스마트폰으로 전쟁을 하고 계신 부모님 계시겠죠?
살짝 이 책을 내밀어보면 어떨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