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쓰기만 해도 글이 좋아진다 -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필사 문장 30 좋은 습관 시리즈 34
김선영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 책을 읽으며 재미있게 웃었다는 이야기를 썼다. 진짜 재미있었다.
그렇다고 책의 내용이 코미디는 아니다.

단지, 작가님이 소개해주시며 그 문장에 스토리를 담아주신 내용들이 너무 마음에 와닿았다. 어쩔 땐 내 모습을 묘사하신 듯 해서 민망함에 크게 웃어버리기도 하고, 친구와 내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그 웃음 뒤에는 더 큰 용기와 위로… 그리고 감동이 있었다.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아니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한 번쯤 작가라를 꿈을 꿔봤을 거 같다. 내 이름으로 책이 나온다니.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첫 허들을 넘지 못해 쉽게 포기한다. 그리고 방법을 몰라 시작하지 못한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낮은 허들을 넘는 방법에 대해 정말 다정하게 말해주신다.

글을 쓰기 시작했어도, 내가 쓰는 글에 대한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힘이 되는 용기와 따뜻한 위로가 되었던 책.



✔️ 일단 편하게 읽자.
✔️ 한 번에 읽지 않아도 괜찮다.
✔️ 하루에 한 문장만 읽고 쓰자.
✔️ 그리고 내 생각을 더해서 글을 써보자.


어렵고 복잡한 글쓰기 책이 힘들었다면 주저 말고 이 책을 들어보시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