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분파 위험물산업기사 필기 - <특별부록: 최신경향 핵심빈출문제+6년간 공개 기출문제 수록+핵심포인트 및 주기율표 수록} 2024 기분파 시리즈
장윤영.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변에 화학공학과를 나온 분들이 많아서 위험물산업기사를 치른다는 이야기를 자주듣곤 했습니다. 물론 필기는 붙지만 실기에서 떨어지거나 혹은 필기조차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서 낙방하는 경우를 자주 접하곤 했습니다. 요즘 중대재해처벌법이 더욱 강화되면서 위험물산업기사의 수요도 점점 늘어나고 사내에서도 위험물 산업기사를 요구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걸 직접 봤습니다. 그만큼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많아 기회있을 때 취득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출에 필요없는 이론은 무조건 제거한다 그것이 에듀웨이고 기분파다는 느낌을 확실히 받는 책이었습니다. 


최단기로 가볍게 끝낼 수 있는 책이기에 더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전에 시나공이라는 이름에서 꽤 감명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한다는 의미에서 시나공이라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개인적으로 굳이 학자가 될 것이 아니라면 시험에 나오는 것만 콕콕 집어서 공부하면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최적의 길로 가장 효율적이게 자격증을 취득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2024 기분파 위험물산업기사 필기"를 포함해서 기분파에서 나오는 책들은 대부분 베스트셀러에 등재될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책을 펼쳐보면서 느꼈습니다. 특히 그간 기출문제가 수록되어있는데 그 기출문제에서 나오는 트렌드를 철저하게 분석해서 이론내용에 반영했기 때문입니다. 그 덕분에 굳이 불필요한 내용은 수록하지 않는다는 철저한 대원칙이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낸 원동력이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그리고 이론은 굳이 불필요하게 양을 늘릴려고 수록하지 않았습니다. 필요한 이론과 필요한 기출문제를 수록하면서 최대한 책을 슬림하게 만든다는 목표를 갖고 집필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책이 진짜 콤팩트하게 나와서 전자: 전자의 원리란 ~~런 것이다 그런 원리는 어쩌고 저쩌고가 아니라 "전하를 띠는 기본입자." 끝 이렇게 정말 필요한 핵심키워드 중심의 이론을 수록하고 있었습니다. 책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이고 굳이 지식을 자랑하려는 의도가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기분파 책이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에서 바로 풀이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어떻게 기출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대처방안을 바로 생각해낼 수 있음과 동시에 그 문제를 틀렸을 때 따로 단권화할 수 있는 자료로도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위험물 산업기사 한번 취득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에 주관적인 의견을 덧대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