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기준이 위협받는 상황에서도 그것을 굽히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잔인하지만 그렇다. 당신이 100퍼센트 확신하는 일만을 제시하고 당신이 100퍼센츠 확신하는 일만을 승인할 때, 누구도 폄하할 수 없는 당신만의 무언가를 가질 수 있다. 신뢰는 바로 여기에서 비롯한다 -p.38 <1장. 냉혹하게 생각하라>

프로세스가 워낙 체계화되어 있어, 변화의 대가가 바로 눈앞에 보이더라도 기존의 행동양식을 쉽게 바꾸지 못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이렇다. 프로세스가 가장 우선인 곳에서 아이디어가 살 자리는 없다. 프로세스가 추가될수록 최종 결과물이 빈약해지는 것은 이제 상식에 지나지 않는다. -p.83 <2장. 작게 생각하라>

요점을 명확히 하려면 최소화사 열쇠다. (중략) 당신의 요점을 쉽게 이해시키고 또 쉽게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사항들 때문에 어수선해지지 않게 해야 한다. -p.118 <3장. 최소로 생각하라>

위대한 성과를 거두고 싶다면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계획, 또하나는 그리 넉넉지 않은 시간입니다. -p.131 <4장. 가동성을 생각하라>

확실한 브랜드는 은행에 보관해둔 현금과 같다. 고객들은 브랜드를 신뢰하고, 그 속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찾아낼 수 있을 때 기꺼이 비용을 지불한다. -p.136
프로젝트를 망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넉넉한 시간이다. 프로젝트팀을 시간 손실 없이 지속적으로 가동해야 분명한 목표를 향해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산만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 -p.126
<4장. 가동성을 생각하라>

제품이나 아이디어의 장점을 상징하는 단순하고 강한 이미지를 활용해 고객의 뇌리에 깊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 백 가지를 나직이 속삭이지 말고 한 가지를 크게 부르짖어라. -p.148 <5장. 상징을 생각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