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나 개인적인 - 내 방식대로 읽고 쓰고 생활한다는 것
임경선 지음 / 마음산책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에세이를 찾다가 고른 책.
그런데 임경선 작가가
본인에게 있어 '북극성'인 무리카미 하루키에 관해
쓴 책이었다. 몹시 피곤한 요즘이라 그냥 아무생각
없이 마음 편하게 해 주는 책을 찾으려던 건데,
잘못 골랐나 싶었지만, 읽다보니 재미있어 계속 읽었다.

독서량이 적은 나는 무라카미 하루키 책이라곤
상실의 시대(그 마저도 겨우 몇 년 전에 읽었다.)와
우연히 삼촌댁에서 조금 읽다만 그의 에세이인데
본인이 매일 달리기를 하는 것에 대한 글이었다.
하지만, 나도 상실의 시대를 무척 재미있게 읽고선
하루키가 한 말... 정확하겐 기억이 안나는데
위대한 개츠비를 몇 번 이상 읽지 않은 사람하고는
친구를 하지 않는다나 뭐 그런 비슷한 말을 했다는
얘길 듣고, 위대한 개츠비를 읽기도 했었다.

아무튼 나는 하루키를 잘 모르지만 그에 대한
호감을 갖고 있고, 앞으로 읽을 수 많은 리스트에
분명히 그가 있기에, 재미있게 읽어 나갔다.

임경선 작가의 하루키에 대한
엄청난 애정이 잘 느껴졌다. 하긴, 책 한권을 통째로
낼 정도이니.. 그 애정이란 내가 상상할 수 없는 정도겠지

다만, 뒷부분 쯤에 있는 '가상 인터뷰' 부분은
참 힘들게 힘들게 읽어내야 했다.
뭔가, 갓 라디오 진행을 시작한 디제이가 청취자와
깜짝 전화 연결 하는 방송을 들을 때의 기분...
비슷한 부끄러움이 들어서...;;;

아무튼 무라카미 하루키와 무라카미 류
그리고 하루키가 좋아했던 몇몇의 미국 작가들까지
여러 작가에 대해 궁금증을 갖게 해줌과 더불어,
임경선 작가의 따뜻한 문체도 느낄 수 있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