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 후천적 활자 중독에 빠지는 3가지 방법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1
김은섭 지음 / 지식공간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부제- 후천적 활자 중독에 빠지는 3가지 방법

 

나를 위해 지은 제목 같았다.

자기계발서처럼 직접적인 팁을 주려는 것 같은 책은 읽지 않는 편인데

도서관에서의 내 모습을 들킨 것 같아서 꺼내어 들 수 밖에 없었다.

 

나는 중,고등학교 때 교과서와 문제집을 제외하고선 책과는 거리를 멀리했다.

성공한 사람 치고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없는데

도대체 왜 나는 책을 그렇게도 읽지 않았는지, 대학교 때부터 크게 후회를 하기 시작 했는데

대학교에 다니는 동안에도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책을 그다지 많이 읽지 않았다.

(핑계라고는 했지만 나의 대학 생활은 수면부족으로 늘 불행했던 것으로 기억된다)

지금도 후회한다 일찍부터 책에 습관을 들이지 않은 것을.

30여년 간의 세월을 중심 없이 살아 온 것을.

           

습관이 들지 않은 독서이기에 지금도 책을 읽는 속도가 느린 편이다.

그리고 급한 성격에 내 마음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독서 속도는

독서에의 흥미를 쉽게 잃어버리게 만들곤 했다.

하지만 난 내가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믿는다.

도서관을 좋아하고 책을 읽고 싶어 대학생 때도 종종 도서관에 가서 책을 잔뜩 빌려왔었다.

문제는 빌려오는 열의에 읽어내는 끈기나 노력이 따라가지 못했다는 것이지..

 

지금이 아니면 영원히 이렇게 후회만 하다가 죽을 것 같아서

워킹홀리데이를 마치고 돌아온, 그러니까 한달 전 부터 독서를 취미 붙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 책이 그런 나를 응원해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