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람이다 - 칼럼니스트 곽정은, 그녀가 만난 남자.여자 색깔 이야기, 개정판
곽정은 지음 / 달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늘 그렇듯이 무슨 책을 읽어야 할 지 몰라 도서관에서 한참을 배회 하다가

  부담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시작하자라는 생각으로 집어들었다.

  

  외국에 있을 때 유일하게 찾아 보았던 우리나라 프로그램인 '마녀사냥'에서

  처음 보았고 그 프로에 고정 게스트로 나와서 꽤나 관심이 갔던 '곽정은'씨가 쓴 책으로,

  직업상 다양한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겪었던 본인의 이야기가

  진솔하고(적어도 내가 느끼기에는) 흥미롭게 가득 담겨있었다.

 

  저자가 사람들을 만나면서 겪은 본인의 이야기를 쓴 것이기에,

  그녀가 만난 여러 사람들에 대한 내용들이 많았는데

  여러 방면의 사람을 만나는 직업을 가진 그녀가,

  그 중에서도 그녀에게 깊은 인상을 준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진 것일 것이기에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정말 희한한(가끔은 충격적인) 사람들이 있구나 생각 했고,

  한편으로는 그녀의 경험이긴 하지만 너무 솔직하게 타인들의 이야기를 드러내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에 살짝 걱정 비슷한 것이 들기도 했다.

 

  내 기억으로는 이 책이 도서관 신착도서 칸에 꽂혀 있었다.

  그래서였는지, 나는 저자가 이미 여러 책을 써 온 작가라는 걸 모른채

  '이 사람 요즘 방송에서 얼굴이 알려지는 김에 이때다 싶어 책까지 냈구나'하고 

  무례하게 판단했었음을 고백한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서 방송에서 보여지는 '곽정은'씨의 매력적인 눈화장과 말투는

  그녀의 인간으로서의 매력에는 비할 것도 아니구나. 라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