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2-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수학문제집 선택을 마쳤습니다.

중2 수학부터는 개념을 확실히 해보는 방향으로 선택했어요. 해가 갈수록 왜 개념 개념~ 하는지 조금은 알 것 같거든요.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 기본서와 실전문제집으로 내신과 중2 수학 확실히 챙겨 보려고 합니다.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은 기출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개념을 잡고 나아가 내신 만점을 목표로 하는 문제집입니다.

교재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 책은 크게 part1. 핵심 개념 특강 편과 part2. 내신 만점 도전 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분권되어 있지 않고

핵심 개념 특강 편의 실력 다지기 파트가 마무리되면 해당 part 2 페이지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이후에 다시 안내해볼게요.

분권되지 않아서 저희 아이처럼 잘 챙기지 못한 아이들에겐 효율적인 문제집입니다. ^^;;;;

교재 시작 전에 차례와 학습 플래너가 있어요. 핵심 개념 특강 편으로 예습하고 내신만전 도전 편으로 복습 진행해도 좋을 것 같고요, 방학 중 예습으로 특강 편을 활용하고 학기 중에 도전 편으로 활용해도 좋고요.

학습 일자를 기록하면서 책 한 권 마무리하면 성취감이 느껴지겠지요!

분권 아니고 한 권 내에 특강 편과 도전 편이 함께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핵심 개념 특강 편

핵심 개념 정리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기

내신 만점 도전 편

기출문제로 내신대비

내신 만점 도전하기

핵심 개념 정리를 통해 교과서 핵심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수학 공부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념 기본서를 학습한 후 보통 이 교재는 두 번째 유형 교재로 활용하기 좋은 교재이기 때문에 간략한 개념 정리와 플러스 개념 그리고 개념 확인하는 간단한 문제를 통해 확인하는 과정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장황한 설명 대신 간략한 도식화를 통해 개념 공부를 합니다. 개념 확인 문제가 있어서 개념 확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겠네요. 문제는 아주 기초적인 개념을 확인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은 확실히 내신 시험을 위한 교재로서 딱!

학교 시험 문제를 철저히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는 핵심 유형을 모아 놓았어요.

핵심 유형 문제와 guide를 통해서 확실히 이 유형의 포인트를 알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 관련 개념을 링크해 둠으로써 이해가 부족할 때는 개념을 들춰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네요.

대표 유형을 풀고 관련 문제들이 2~3문제 정도 함게 하고 있어 복습과 응용이 함께 이뤄질 수 있습니다.

유형 문제들만 풀다 보면 유형이 제시되지 않았을 때 어떤 개념을 활용해서 풀어야 하나? 하는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많이 봤어요.

중학교 수학 문제집은 철저한 내신 대비 목적으로 푸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이 그 역할을 충분히 잘 해 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기를 통해 각 문제마다 어떤 개념을 활용해서 풀어야 할지 익혀 볼 수 있고요.

내신 up이라는 문제로 난도를 높여 응용되는 문제를 통해 응용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점점 더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서술형 문제가 꼭 2문제씩 제공되고 있는데,

풀이는 자세히 작성하라는 글귀가 인상적입니다.

서술형 문제 같은 경우는 어려운 문제를 제시하기보다는 꼭 개념을 놓쳐서는 안되는 내용들의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더라고요. 이 정도 연습해 볼 수 있으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하나의 소단원 학습이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페이지 아래쪽에 다음 페이지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

part2 페이지로 진행되고요.

바로 기출문제로 내신대비 문제입니다.

바로 직전에 풀었던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기>의 유사문제라고 보면 되네요.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기 7번과 기출문제로 내신대비 7번 문제입니다.

보면 알 수 있듯이 같은 유형의 문제에요. 완전 쌍둥이 문제가 아니라 더욱 좋은 것 같아요.

part1에서 잘 풀어 줬다면 대표 문제들이나 실력 up 문제만 건드려 봐도 될 것 같고요.

개인의 실력에 따라 이 페이지는 활용하면 될듯하네요.

내신 만점 도전하기입니다.

90점 맞으려고 공부하지 않아야 합니다. 무조건 100점 받으려고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하지요.

고난도, 서술형 문제가 포함되어 있는 내신 만점 도전하기가 필요한 것 같아요.

교재의 과정을 철저히 따라가면서 확실히 자신의 실력으로 만들었다면 심화 교재로 응용 발전시키는 연습을 통해 내신 만점 받을 수 있습니다.

중학교 수학 공부를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학생들도 의외로 많아요.

저희 집도 마찬가지고요. 그럴 때 꼭 필요한 것은 바로 정답 및 풀이입니다.

모르는 게 없는데 시험을 보면 점수가 잘 안 나온다고요? 그건 정확히 알지 못하고 아는 것 같아 수준의 학습을 했기 때문이라지요. 자세한 풀이를 통해 모든 문제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재의 정답 및 풀이가 도와줄 것 같습니다.

 

수학은 연습한 만큼, 문제를 풀어 본 만큼 본인의 것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많이보다는 적중률이 높은 문제를 많이 풀어 보는 게 중요하겠지요. 결국 많이 출제되었던 문제들, 유형들이 계속해서 쓰일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발전 응용되어서 말이지요. 

그래서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구성된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을 통해 문제 유형 파악은 물론 개념을 완벽하게 문제 풀이에 적용하는 연습을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