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고등 수학 미적분 (2022년용) - 1등급을 향한 수능 입문서 고등 굿비 수학 (2022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큰아이는 고등수학을 혼공으로 예습하는 아이입니다. 물론 과학고 진학을 위해 선행도 혼자 진행했고요. 그때 잘 사용했던 교재가 굿비였답니다. 둘째 학습도 굿비로 잘 이해하고 있는지 마무리하는 역할 교재로 사용 중이고요.

그런 아이가 고등학교 진학 후에 수학의 자신감을 많이 잃었어요. 수학의 재능이라는 문턱을 버거워 하는 것 같았습니다. 혼자서 공부하던 습관 때문인지 해설을 보고 이해하는 것에 인색하다 보니 진도는 느리고 해결해야 하는 학습량이 넘치고, 문제가 안 풀리니 점점 수학이 싫어지고. 악순환의 고리가 계속되는 것 같았습니다.

2학년을 앞둔 현재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학교에서는 사용하는 교재는 아무래도 많은 연습과 더불어 수학 재능이 돋보이는 아이들에게 맞춤형 교재다 보니 다시 워밍업 하면서 수학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게 필요했습니다.

아이가 먼저 굿비를 이야기합니다. 리프레시가 필요한 것 같다고 하네요.

핵심을 빠르게 다시 짚어 보고 본격적으로 학습에 들어가고 싶다고.. 방학 때 빠르게 훑어보면서 자신감을 채우고 싶다고 합니다.

미적분은 문과 성향의 아이들도 요즘은 많이 선택한다고 하더라고요. 수 2에 이어지는 내용들이라 아무래도 익숙함에 선택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미적분은 크게 세 개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수열의 극한, 미분법, 적분법으로 되어 있고요. 그 안에 작은 주제 10강으로 굿비는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적분 선행한 학생들도 있을 거고요, 이제 막 시작하는 친구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굿비는 선행한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재라고 생각하고요._ 잘 기억하고 있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혹은 저희 아이처럼 심화 교재를 풀면서 수학 자신감이 많이 무너진 경우에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내신시험 직전에 확인하는 차원으로 해당 단원의 문제들을 풀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핵심만 묶어 놓은 문제들이니 정말 중요한 내용들만 담았을 거라는 믿음이 생깁니다.

학습 플래너가 있습니다. 복습하는 날짜까지 포함해서 17일이면 완성할 수 있고요. 이 교재만 풀어간다면 10일 이내에도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개념과 실전의 핵심만 품고 있습니다.

미적분 하면 고등수학의 꽃이라고 하잖아요. 꽃이 피기도 전에 져 버리면 안 됩니다. 수학문제집 선택할 때 그 점을 유의하면서 선택하는 게 필요한 것 같아요. 소화할 수 있을 정도의 난도의 수학문제집.

굿비 미적분은 < 핵심 개념 정리 -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 - 기출문제로 내신대비 > 매우 간결하면서도 확실한 공부가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깔끔한 구성이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단원을 모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도 확실한 마무리가 되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하나의 강에는 4~6개 정도의 개념을 담고 있어요. 개념에 개념 보충 그리고 개념을 단순히 활용하는 확인 문제가 하나의 개념으로 짜여 있어요.

개념α를 통해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확인 문제는 개념과 공식을 바로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기본적인 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개념들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낙심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시 공부하기 위해 확인하는 과정이니까요!

고등수학 파이팅!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입니다. 핵심유형 파악을 우선할 수 있도록 가이드까지 제시해 주고 있어요.

학교 시험이나 학력평가 문제를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는 핵심 유형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학교마다 내신의 난도는 천차만별이라 어디까지 공부해야 하지?라는 의문이 생긴다면 일반고 기준으로 저는 수능 등급과 비슷한 느낌으로 공부하면 될 것 같단 생각을 해 봅니다. 그래야 수능시험에서도 흔들리지 않겠지요.


그 첫 번째는 핵심유형들을 확실히 관련 개념과 함께 이해와 학습이 필요하고 굿비를 통해 가벼운 시작을 추천해요.

핵심유형 파악 후에 유사 유형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습니다.

핵심유형에서 변형, 발전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유형을 익히거나 문제 해결력을 성장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요.

본격적인 확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어느 정도의 문제집으로 시작해야 하는지 가늠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내신대비하기 문제와 실력 up 문항들 그리고 서술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내신대비하기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쉽게 개념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 정도는 여유롭게 풀 수 있다고 스스로 판단이 된다면 유형 교재들 중에 난이도가 좀 섞여있는 교재를 풀어 보면 좋은 것 같더라고요.

미적분을 공부하는 고등학생이라면 스스로 평가할 수 있을 거예요. 스스로에게 솔직한 학습을 하는 것이 정말 꼭 필요한 때인 거죠. ^^;;;

아주 쉬운 문제에서부터 유형 집중 학습을 야무지게 학습했을 때 풀 수 있는 문제들까지 있습니다.

내신 UP 문제가 1~2문항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능 기출문제가 제공되기도 하고요. 유형 변형 발전시킨 문제들도 있습니다.

이 내신 UP 수준부터 어렵다 싶을 때는 유형 교재들 중에서도 난도 높은 유형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굿비를 선택해서 풀어봐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개념을 잊어버릴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개념을 들여다보면서 유형을 통해 개념을 학습하면 기억이 나고 그게 현재의 실력이라고 판단할 수 있겠지요.

미적분은 끝냈다!라는 말은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

그리고 서술형 문제가 두문제 제공되고 있습니다.

<풀이 과정을 자세히 쓰시오>라고 되어 있지요. 고등수학에서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게 서술형 문제의 풀이 과정인듯해요.

아이네 학교는 문제가 지필 평가에 비해 쉬운 편이지만 풀이 과정에서 핵심 풀이 과정이 생략되어 있으면 감점의 요인이 되고 수학 비중이 높은 관계로 하나하나가 너무 소중하다고..

변별력이 없는 수학시험을 내는 학교에서는 제가 볼 때 서술형의 풀이 과정이 더더욱 소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고등수학에서의 서술형 문제 풀이 과정은 과정의 핵심을 놓쳐서는 안되는 거고 단순히 풀 수 있어에서 풀 수 있는 것을 설명할 수 있는 능력까지 필요하더라고요.

서술형 문제는 반드시 풀어보고 정답지의 100점 답안을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단원에서 핵심이 될만한 두 개의 서술형 문제라니 얼마나 중요한 내용일까요.

중단원을 기준으로 10개의 강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대단원 마무리도 필요하겠지요.

수능·평가원·교육청 기출문제로 대단원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21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니 시간을 맞춰놓고 풀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등수학에서의 시간 배분도 무척 중요하니까요.

내신·수능 1등급 만들기 문제도 있습니다. 두 문제씩 제공되고 있어요.

대단원에서 2문제씩이니 총 6문제입니다.

기출문제들 중에서 난도가 높은 문제, 수학적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들이 안 풀린다고 낙담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수학은 수학적 사고력이 필요한 부분에서 막혀 헤매는 경우가 많지요. 수학적 추론,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연습을 혹은 가능성을 체크해 본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정도의 문제들을 해결할 만하다 여겨진다면 심화 교재로 꾸준한 연습만 하면 내신도 수능도 1등급 가능하겠네요. ^^

서브노트가 고등 수학으로 갈수록 중요해지는 부분인 것 같아요.

잘 모르는 문제, 틀린 문제는 반드시 서브노트를 통해 확실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틀린 문제를 또 틀리지 않도록 공부하는 게 진짜 중요한 시점이 되니까요.

또 나만의 풀이 법과 해설집의 풀이법을 비교하면서 더 나은 방법이나 다른 방법 등을 알아 두면 학습효과가 무척 높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서술형 문제 같은 경우는 채점 기준표를 잘 보고 어떤 내용을 핵심 기준으로 잡아 풀이 과정을 작성해야 하는지도 꼭 체크해두는 것이 필요한데 굿비의 서브 노트가 그런 부분에서 핵심을 잘 갖추고 있어서 보기 편합니다.

고등 수학문제집 굿비 미적분 교재는,

미적분을 한 번은 예습 혹은 선행을 한 친구들이 과목을 배우기 직전에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개념들을 빠르게(10강 구성) 훑어볼 수 있으며

-기출문제를 통해 다음 활용할 수 있는 교재의 난이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교 내신 시험 대비 교재로 풀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핵심 유형과 해당 기출문제들 구성이기 때문에 대비용으로 사용 가능하고

-서술형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필 평가 외에도 서술형 대비 가능할듯해요.

응용·심화 교재만 풀면서 수학 자신감이 떨어진 친구들에게 필요한 것 같아요.

-어려운 문제들로 인해 수학에 흥미를 잃어 가고 있을 때,

-머릿속에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가볍게 느껴지지만 중요한 내용들을 다시 한번 짚어 보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