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고등 수학 (하) 1688제 (2024년용) - 새교육과정 고등 숨마 스타트업 수학 (2024년)
김승훈.김용환.김광용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수학을 시작할 때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려울 때가 있었어요. 예습 혹은 선행을 해야 하는데 첫 교재를 가볍지만 매일 꾸준히 그리고 반복이 될 수 수학 문제집을 찾게 되잖아요.

수학 문제집을 한 권만 푸는 게 아니기 때문에 가장 처음 시작하는 문제집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더라고요.

특히 고1 수학 문제집은 스타트기 때문에 고민의 크기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저희는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을 알고 난 후로는 처음은 스타트업으로 아이의 속도로 천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록 하루에 한 개념만 공부하게 될지라도 그 꾸준함과 반복이 고등수학에 잔잔한 등불이 될 거라 믿으면서요.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은 고등수학(상)(하) 두 권 시리즈입니다.

첫 단추를 잘 꿰야 한다는 건 누구나 잘 알고 있지요. 아마 스타트업을 선택했다면 첫 단추는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룸이앤비 고등 수학 교재 한눈에 보기!

스타트업 고등수학 교재를 리뷰하기 전에 이룸이앤비 고등 수학 교재를 한눈에 살펴볼게요.

기초부터 기본 단계까지의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이 있고요,

유형의 기본서 라이트 숨마쿰라우데가 있습니다.

상세한 개념 설명서로 무척 인지도가 높은 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가 심화 단계까지 아울러 주고 있습니다.

또 단기간에 개념과 실전 학습까지 끝낼 수 있는 굿비 교재가 있는데 이 교재는 짧은 방학 동안 예습이든 복습이든 휘리릭 볼 수 있는 문제 양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수능 대비서인 미래로 수능 기출문제집이 있네요.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단원 시작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고등수학(하) 같은 경우는 10개의 중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10주 분량으로 편집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교제 표지에 있는 것처럼 문제는 1688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주일 분량으로 구성된 하나의 중단원은 많게는 23개 적게는 18개의 개념으로 되어있고, 미니 리뷰 테스트 같은 경우 개년 5~6개에 한 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학습목표와 스스로 공부 계획 세우기가 주차별로 등장하는데,

학습목표를 읽어보고 최소한 이 부분만큼은 알아보자는 생각으로 학습에 임하면 좋겠더라고요.

교재는 1주부터 10주로 되어 있지만 개인별 학습차가 있기 때문에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워서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첫 페이지입니다.

공부한 날짜 기록해 보고 오답들은 반복할 수 있도록 표시해두기도 하고, 유난히 어려웠던 개념들은 반복하기에 두 번 표시해서 한 권의 교재가 마무리되고 살펴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네요.

교재 구성 : 중단원 핵심 개념 - 각 개념 설명&문제 - 소단원 미니 테스트

빠르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개념 학습과 각 개념별 반복 개념학습과 문제 풀이를 합니다.

개념 5~6개를 모아 미니 리뷰 테스트를 통해 개념 이해가 완성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중단원별로 중요 개념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교재는 고등수학 문제집의 첫 번째 단계의 교재라고 설명했듯이 고등수학(하)에서 무얼 배울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처음 접하는 교재입니다.

그래서 중단원별 핵심 개념 설명은 그냥 가볍게 어떤 개념이 나오는지 쭉 훑어보는 느낌으로 읽어 보면 좋은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무언가를 배워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생소한 수학 용어가 있다면 조금 익숙해지고,

개념 노트에 있는 내용, 즉 일반적으로 수학에서는 이렇게 나타낸다 정도를 기억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개념 한 개념 풀이

전체를 훑었다면 개념별로 제시된 개념을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 보며 문제 풀이를 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주 조금의 내용 같아 보이지만 이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문제를 풀어 가는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고등수학(하)의 자신감으로 보답받을 거랍니다.

집합의 표현 방법에는 원소나열법, 조건제시법, 벤다이어 그램이 있고, 각각의 장점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그에 따른 예를 들어 주어 이해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념별 문제풀이

개념에 따라 문제가 10문제 이상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개념을 읽어 본 후에 풀어 본다면 대부분 풀리는 문제들이지만 개념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푼다면 오답이 나옵니다.

공집합은 원소의 개수가 0이므로 유한집합이기도 하다는 개념이 버젓이 나와 있으나 공집합 표시만 딱 해놓기도 하지요. 왜 개념을 읽어하는지 대표적인 사례이기도 합니다. 또 개념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이기도 하고요.

또 어떤 문제에는 캐릭터가 등장해서 꼭 기억할 부분이나 실수하기 쉬운 부분에 대한 팁을 주기도 합니다.

학교 시험 맛보기로 실전 연습하기!

각 개념별 문제 풀이의 가장 마지막 문제는 학교 시험 맛보기입니다.

개념 문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요. 개념 문제 같은 경우는 단순하지만 학교 시험 맛보기는 학교 시험 순한 맛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듯해요.

소단원별 미니 테스트로 실전처럼!

소단원별 미니 리뷰 테스트는 시험에 출제되는 유형을 모아 구성되어 있습니다.

쉬운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up 문제는 기본 B 단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듯해요.

학교 시험을 본다고 생각하면서 실수하지 않고 문제를 다 풀 수 있는지 혹시 풀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면 정확히 어떤 부분이 막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핵심 개념이 어떤 내용이 있는지 각 문제마다 링크가 걸려있으니 파악하고 복습할 수 있습니다.

mini review test 문제들 중 up 문항이 있어요.

난이도를 굳이 따진다면 기본 B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고, 스타트업 교재의 가장 어려운 수준이라고 보면 될듯합니다.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은 매일매일 수학 공부를 할 수 있게 인도해 주는 교재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빠르고 쉽게 이해하고 반복학습을 통해 수학 자신감이 생기고, 그것이 자기 주도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수학 문제집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고1 수학 문제집은 정말 많이 풀게 되는 것 같아요.

수 1,2로 넘어가면서 아이들이 자신의 학습 수준과 공부 루틴에 따라 교재를 선택과 집중을 하게 되지요.

선택과 집중을 하려면 고1 수학이 탄탄해야 가능한 일이겠지요.

기초부터 충실히 할 수 있는 고1 수학 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을 추천합니다.

정답과 풀이

위 문제에 관한 정답과 풀이입니다.

저는 문제의 번호가 1번부터 마지막까지 쭉~ 일련번호를 갖는 교재를 좋아합니다. 개인의 취향이죠 ^^

특히 이런 번호가 좋은 게 바로 정답과 풀이 맞춰보는데 정말 좋더라고요.

문제 풀이는 이룸이앤비 교재가 그러하듯 매우 친절히 잘되어 있습니다.

또 쭉 번호가 매겨진 문제를 풀면 좋은 점 중 하나가 성취감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1688문제 중에 벌써 이만큼 풀었어! 이런 마음이 들더라고요.

혹은 총 문제를 두고 나만의 완북 목표 시간을 정해놓고 문제를 나눠 개인의 학습량에 맞춰 풀어 볼 수 있기도 하고요.

고1 수학 선행 혹은 예습을 시작하고 제일 첫 교재를 고민하신다면!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