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고등 수학 (상) (2022년용) 고등 굿비 수학 (2022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수학 공부를 하다 보면 중간중간 아이가 잘 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한 것 같아요. 잘 하고 있겠거니 하고 진도만을 쫓아 가다 보면 앞서 배운 내용들을 많이 잊고 있더라고요. 가볍지만 꼭 필요한 핵심을 담고 있는 얇은 교재가 필요했는데 굿비 수학 문제집을 보고 바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2강으로 단기간에 끝낼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지요? 확인하는 교재가 너무 어렵거나 길게 구성되어 있다면 학습하는 학습자가 지칠 수밖에 없겠지요. 확실히 핵심만 콕콕!

특히 단원별 핵심 내용 정리와 확인 문제 구성이 저는 확실히 마음에 닿더라고요.

 

좋은 시작, 좋은 기초! 굿비.. 리뷰 해 볼게요!

고등수학 (상) 단원은 크게 다항식, 방정식과 부등식, 도형의 방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3강, 5강, 4강으로 총 12강 구성입니다. 부담 없을 만큼의 내용으로 되어 있는 것은 아래서 확인해 보기로 해요.

학습 플래너가 교재 앞 부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보다시피 각 강을 하루 분량으로 정하고, 대단원 마무리 부부분을 하루 분량으로 그리고 포인트! 복습이 중간중간 학습 플래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학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모르는 것을 정확히 아는 것! 오답을 제대로 챙겨서 학습하는 부분이겠지요.

학습자의 필요에 따라 복습 부분은 유동적으로 활용하면 될 것 같아요

 

널널 하게 학습 일정을 잡아도 20일이면 교재 완전학습이 가능합니다.

이 책을 가장 추천하는 대상은 사실 선행이나 예습으로 학습을 마치고 확인 차원으로 가볍게 학기 시작 전에 활용하거나 다음 학기로 넘어가기 직전에 확인해 보는 교재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각 강마다 핵심 개념 정리하기가 처음으로 나옵니다.

핵심 개념을 수록했어요. 4개에서 6개까지 개념을 정리해 두었고요, 개념α를 옆에 배치해서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념α를 통해 완벽한 이해가 되었다면 개념과 공식을 바로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아주 기본적인 확인 문제를 풀어 워밍업을 해 볼 수 있네요.

 

매우 깔끔하고 간결하게 개념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념 교재를 학습하고 확인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장황한 설명보다는 도식화된 깔끔한 편집 구성이 좋은 거 같아요.

 

개념 정리가 되었다면 이제는 핵심 유형으로 개념 정복을 해 볼 차례입니다.

고등수학에서 자주 출제되는, 포인트 유형을 파악하는 게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학교 시험 및 학력평가 문제들을 철저히 분석해서 구성했다고 하니 믿음이 갑니다.

핵심 유형마다 개념을 링크해 두었기 때문에 혹시라도 어려움이 있을 때는 링크된 개념을 찾아 학습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핵심유형에 따라 유사 유형 문제가 3개씩 짝을 이루고 있어요. 유사한 문제나 변형, 발전된 문제들이 있어서 유형을 익히거나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되겠네요. 물론 이 교재가 유형 교재는 아니기 때문에 핵심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에 집중을 해보면 좋은 베이스가 될 거라고 믿어요.

 

기출문제로 내신 대비하기가 이어집니다.

하루 학습량이 딱 여기까지입니다. 개념 정리 - 유형 문제 - 기출로 내신대비 약 3장의 분량이 되겠네요.

 

학교 시험에 필수적으로 등장하는 문제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내신 대비가 되겠네요.

앞의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들을 분석하고 스스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에 집중해 학습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 두 문제는 서술형 문제로 푸는 방법을 정리해 보는 것을 연습할 수 있어요.

고등 수학에서 서술형은 등급을 나누는데 큰 요소 중 하나인 건 틀림없습니다. 이 또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대단원 마무리하기 문제가 등장합니다.

교육청 기출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신뿐만 아니라 수능 유형에 적응하기에도 좋겠지요?

요즘은 내신과 수능이 다르지 않더라고요!

대단원마다 25문항 내로 구성되어 있어서 시험 치르듯 시간을 맞추고 풀어보는 것도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고등수학에 성 정확히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르게 푸는 것도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굿비는 문제 난이도가 평이합니다. 킬러 수준의 문제들은 대단원 마무리 페이지 다음에 내신·수능 1등급 만들기 문제가 있어요. 이 문제들까지 완벽 소화해 낸다면 내신도 1등급, 수능도 1등급 할 수 있겠네요.

우의 문제는 교육청 기출문제 중에서 난도가 높은 문제, 수학적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로서 문제 해결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마무리 문제까지 완벽 소화가 되었다면 당연히 도전해보면서 수학 자신감을 끌어올려보기로 해요.

 

잘 모르는 문제, 틀린 문제는 반드시 해설집을 통해 체크하고 넘어가야겠죠.

당연한 말이지만 아는 문제 10 푸는 것보다 모르는 문제 한 문제 제대로 아는 학습이 더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친절하고, 보기 편한 해설집이 필요하겠네요.

자신 있게 유사 유형의 문제까지 풀어 낼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서브노트가 있습니다.


1등급을 향한 수능 입문서 굿비 입니다.

12강으로 단기간에 개념과 실전까지 끝낼 수 있어요.

대단원별 전국 연합학력 평가 기출문제가 있어 실전 감각 기르기에 최적화되어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