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고등 수학 (상) (2024년용) 숨마 고등 기본서 수학 (2024년)
노희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수학 문제집 선택에 있어서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춰야 할까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쉬운 수학 개념서를 한번 강의와 함께 들었지만 아직 개념이 잡히지 않은 것 같아서 다음 교재를 선택해야 할 상황이었고, 최강의 수학 기본서 숨마쿰라우데가 생각나더라고요.

 

강의가 없이도 잘 할 수 있을까? 선행으로 진행하는 아들에게 건네주었더니 상세한 개념 설명이 있어서 따로 설명 없이 교재 진행이 되었습니다.

물론 많이 틀리고 다시 풀고 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지만 차곡차곡 개념부터 기초- 기본-발전-심화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고등수학을 이제 시작하는 저희 아이에게 안성맞춤이더라고요.

 

튼튼한 개념이 있어야 실력이 흔들리지 않겠죠!

아, 수학의 기본서라고 하기 때문에 교재가 쉬운 건 아니랍니다. ^^ 아주 처음으로 이 교재로 시작한다면 어려울 거예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쉬운 개념서로 한번 본 후에 두 번째 교재로 봐야 더욱 좋은 수학 기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위권 선호도 1위 브랜드라고 하면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실까요?

 

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고등수학 (상) 리뷰 시작해 볼게요.

 

도형 편 mind map

책 표지를 들추자마자 나오는 도형 편 마인드 맵입니다.

중학 과정에서 배운 내용 한쪽과 도형의 방정식에서 다뤄질 내용을 한 쪽!

물론 도형의 방정식에서 나오는 내용은 유도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만 공식 유도는 당연한 것이고 고등수학은 시간과의 싸움이기 때문에 공식을 확실히 암기해 두는 것도 필요하잖아요.

중학교 내용은 시시때때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뒤 페이지 같은 경우는 도형의 방정식 학습하면서 함께 볼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저희 집 아이가 이차 방정식부터 너무 어려워하고 헤매는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된 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라 이차 방정식 부분 페이지를 통해 리뷰해 볼게요.

 

개념학습

수학의 처음은 개념 이해겠지요. 그냥 대충 그럴 것이다. 그런 것 같다가 아니라 완벽한 이해에 따른 확신이 참 중요한 거 같아요. 그래서 기본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 교재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저는 교재의 설명이 스토리처럼 풀어져 있어서 좋은데 이게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파란 상자만이라도 제대로 이해하자고 했답니다. 혹시 이해가 되지 않을 때 부연 설명을 읽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EXAMPLE & APPLICATION

개념을 이해했다면 그 개념을 예로 적용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다양한 접근 방식, 추가 설명을 통해 확실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저희 집만 그런 건지.. 저희는 우선 문제부터 덤비더라고요. )

EXAMPLE부터 해결하고 APPLICATION으로 진행하길 바라는데.... 아마 이 교재를 스스로 선택하려는 학생들은 이런 과오를 범하지 않을 거라 생각해요.

충분히 연습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EXAMPLE을 통해 방법을 익히고 APPLICATION에 그것을 적용함으로써 개념을 탄탄히 다질 수 있어 학습효과가 업그레이드될 거예요.

 

기본 예제 & 발전 예제

개념이 정리되었다면 이제 단원별 유형을 익힐 차례네요.

대표적인 유형 문제를 기본 예제, 발전 예제로 구분해 가이드와 함게 그 해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가이드가 우선 제시되고 있어서 좋더라고요.

문제만 보고 풀어 보면 좋겠지만 실력이 여의치 않다면 가이드로 한 번 더 본 후에 또 풀이에 도전하고 그래도 어려울 경우 설루션을 보는 방향으로 .. 단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줘서 만족스럽습니다.

바로 이어는 같은 유형의 우제 문제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유형을 완벽하게 연습할 수 있는 상황이네요. 우선은 많은 문제를 풀겠다의 목표보다는 확실한 개념학습과 그 개념을 적용하는 유형을 놓치지 않겠다는 목표로 학습하면 도움이 되는 교재랍니다.

발전 예제 같은 경우는 난이도가 있더라고요.

예제에도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이 가능토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단원별 REVIEW QUIZ

소단원들을 모아 중단원별로 모아 빈칸 채우기, 참, 거짓 찾기, 설명하기 등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생소한 문제 페이지라 생각했는데,

중단원 별로 중요한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는 페이지였더라고요.

중단원별 EXERCISES A&B

A와 B는 난이도에 따른 문항의 배치입니다.

각 10문항씩으로 구성되어 있고, 내신과 수능 시험 등에서 출제가 가능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기 대문에 실력 측정이 가능하네요.

예제 문제들 모두 스킵하고 유제만 공부하면 이렇게 저희 집처럼 딱 절반 맞는 경우가 찾아오기 합니다. ㅎ

EXERCISES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체크하여 개념 학습을 다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겠네요.

대단원별 EXERCISES

대단원 연습문제도 있어요.

문제마다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고,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뒤 번호 같은 경우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더라고요~

ADVANCED LECTURE

대학교재 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앞으로 학습할 내용과 연계된 내용을 제시해 주고 있는 페이지입니다.

심화 연계 학습이라고 생각하면 좋은데 부담 없이 머리 식히면서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수학의 흥미를 잃지 않기 위해 좋은 거 같아요.

MATH for ESSAY

수리논술, 구술에 관련된 내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대입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논술 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시간 날 때마다 읽어 보면서 머릿속에 정리 해놓으면 앞으로 입시에 많은 보탬이 될듯합니다.

저희도 차곡차곡 모아 놔야겠네요.

내신 모의고사 대비 TEST

단원별 우수 문제를 따로 뒷부분에 모아 두었습니다.

원리 이해와 더불어 문제 해결력이 중요한 수학이죠. 실력 측정도 되고, 내신, 모의고사 등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 페이지는 기본 다른 한 페이지는 발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대로 공부를 해야 고등수학이 쉬워집니다.

첫 단추를 잘 꿰야 하겠죠.

하고자 하는 의지와 숨마쿰라우데 고등수학 교재가 있다면 흔들리지 않는 실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K-고등학생 모두를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