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중 1-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최고수준 수학 (2024년)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위권 수학에 도달하기 위해 심화교재로 마무리를 해야 하겠죠! 체크체크 수학을 거쳐 유형교재 한 권 그리고 심화교재로 마무리 하면 내신 만점을 위한 완벽한 라인업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최고수준은 난이도 높은 문제는 물론이고 필수 개념 학습과 더불어 서술형 문제, 창의력 문제, 융합형 문제까지 수록되어 있어 완벽 교재라 추천 할 수 있네요.

과연 교재의 난이도는 어느정도인지 확인 해 볼께요. 학교 시험 기출 문제 기준으로 대부분의 문제가 상과 중상 수준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기에 어려운 내신 준비에 더할나위없이 좋은거 같아요.

교재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핵심정리

 

중단원별로 나눠 구성된 최고수준은 핵심 개념을 체계적으로정리해 놓았어요.

개념 Plus를 통해서 깊이 있는 내용을 안내해주기도 하고, 날개 부분을 통해 잊지 않아야 하는 중요내용을 간단 명료하게 정리해 주었어요. 특히 선행이나 예습으로 진도가 나갔지만 부분 부분 잊은 경우 더욱 활용도가 높은 부분이 되겠네요.

 

최고수준 입문하기

유형교재까지 잘 마무리 한 경우는 쉽게 풀이가 가능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학교 시험 기출 문제 또는 예상 문제 수준내에서 적중도가 높은 중요한 문제, 자주 틀리는 문제, 까다로운 문제등이 제시되고 있어 한 문제도 놓치지 않고 완벽한 학습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고요.

소인수분해를 유형별로 묶어 놓았는데, 약수와 배수, 소수와 합성수, 거듭제곱, 소인수분해, 제곱인 수 만들기, 소인수분해를 이용하여 약수와 약수의 개수 구하기로 구성되어 있네요.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경우는 무조건 유형교재나 개념 교재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최고수준 완성하기

2단계로 최고수준 완성하기를 풀어야 해요.

보통의 중학교 같은 경우는 이 정도 수준의 문제로 내신문제가 형성되더라고요. 내신 만점을 목표로 하는 상위권 학생들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 페이지를 통해 응용력을 키울수 있겠네요.

모든 중단원별로 12문항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응용력을 키우기에 그리고 뛰어넘기 수준에 다가가기위해 워밍업하기 좋은 문제량인거 같아요.

특히 해결 Plus 부분이 있어서 문제를 풀기에 어려움이 있을땐 적극 활용해서 풀어보기에 좋을듯 합니다.

다만 처음 부터 보기 보단 생각을 하고 풀리지 않을 경우 보는것이 여러모로 수학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겠죠!

 

최고수준 뛰어넘기

마지막 단계는 최상위 문제로서 수학적 사고력을 최고로 높힐 수 있을것 같아요.

최고난도 유형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시켜 최상위 실력을 완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문제가 쉽게 풀리는 문제는 없는 반면 문항 수가 적기 때문에 충분히 생각하고 풀수 있도록 시간적 여유를 갖고 푸는 방향을 추천해요.

특히 STEP UP문제 같은 경우는 수학적 사고력도 필요하고 반짝이는 창의력도 요구되는 문제들이라서 문제 푸는 재미도 느낄수 있을것 같네요.

예습으로 풀려고 하지말고 복습 과정으로 풀면서 배운 부분을 상기 시키고 개념을 확대 적용하는 방향을 찾아보는 연습도 할 수 있습니다.

교과서 속 창의 사고력

초등까지는 사고력수학을 따로 공부하는경우가 많지만 중학생이 되면서 부터 따로 창의사고력 문제집을 풀진 않죠~ 최고수준을 풀면 교과서 속 창의력 중심의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구성하여 수학적 창의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아쉬웠던 부분이 채워지는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네요.

최고수준 뛰어넘기보다는 난이도가 낮춰졌기 때문에 수학 자신감도 업그레이드 될것 같습니다.

 

정답과 풀이

문제 풀이의 포인트를 짚어주고, 친절한 풀이과정 그리고 핵심내용과 헷갈리기 쉬운 부분을 짚어주는 Lecture 부분이 있어 심화교재라고 해도 혼공이 가능하답니다.

11번 문제를 통해서 풀이과정을 살펴 보면 확실히 정답과 풀이를 통해 혼자 공부를 할 수 있을 만큼 자세하고 친절함을 알수 있네요.

중등 최고수준 교재는요!

유형교재까지 마무리 한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내신 만점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창의사고력, 문제 해결력 향상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혼공으로 수학을 해결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심화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