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사회 ①-1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사회/역사 (2024년)
최종현.서지연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입학하면 사회과학 교재는 무조건 출판사 관련 교재를 사용해야 하는줄 알았지요. 그런데 체크체크 과학교재를 큰아이가 사용하게 되서 자세히 살펴볼 기회가 있었는데 와우! 체크체크 수학만 좋다 생각했는데 과학은 최고구나 했어요. 그래서 둘째가 중학생이 되면 사회와 과학은 체크체크 교재를 활용해야겠다 생각 했었고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사회부터 조금씩 시작했습니다. 체크체크 중학 사회 리뷰 해볼께요~

교재가 모두 분권이 되서 우선 예습으로 활용하게 되는 본책을 중심으로 공부하고, 시험 기간에 시험대비 교재를.. 그리고 자주 들여다 볼수 있도록 요점정리 미니 책을 손이 잘 닿는 곳에 두고 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중학생이 되면서 정답과 해설 부분의 활용이 많아지는데 잘 활용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차근차근 한권씩 내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책

본 책의 표지를 펼치면 바로 보이는게 잠깐!Test네요.

10문제이고 O,X 혹은 단답형의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잠깐 테스트를 하고 본책 학습을 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사회에 자신 없는 경우는 본책을 학습하고 마무리 기억을 하면서 정리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아이의 상황과 형편에 맞게 활용도가 높을것 같은 페이지네요.

 

사실 체크체크 교재가 좋다고 생각하지만 아이 학교 교과서 출판사와 맞지 않으면 안되는거 아닐까? 고민하는 부분이 있지요. 국어와 영어를 제외하고는 배우는 내용은 같다는점. 순서만 조금씩 바뀌어 있는것 외엔 내용은 같다는 점을 기억한다면 출판사에 관계없이 마음에 드는 교재를 구매하면 되겠네요.

교과서 페이지와 교재 페이지가 잘 연결되어 있어 공부 계획 실천에도 보템이 됩니다.

본격적인 교재 내용을 소개해 볼께요.

개념 정리 부분입니다.

사회에 절반은 자료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자료를 얼마만큼 잘 정리하느냐가 관건이겠네요. 그런부분에서 체크체크는 갑오브갑!

개념정리 , 대표 자료 체크, 그리고 사회가 쉬워지는 용어 까지 완벽한 개념학습 페이지입니다.

내용 정리로 기본 개념을 탄탄하게 공부 할수 있고, 대표 자료 체크를 통해서 지도, 도표, 사진등을 제대로 구체적으로 학습을 할수 있네요.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사회가 쉬워지는 용어 코너를 통해서 용어도 확실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사회라는 과목은 솔직히 시험대비를 위해 공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이 교재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내용은 별표나 하이라이트로 강조되어 있어서 공부하기 참 좋네요.

 

개념 중심의 핵심 내용이 정리되어 있고,

개념 체크 , 실력 체크 문제로 확실하게 다져주면서 단원 체크 문제로 확실한 마무리를 하고 있는 교재입니다.

왼쪽은 대표 자료 확인 하기 오른쪽은 개념 체크 문제로 간단한 단답형이나 O,X 줄긋기 등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 자료 확인하기에서는 자주 출제되는 자료를 한번 더 체크 할 수 있네요.

역시 더블체크죠!

그리고 핵심 문제만을 엄선했다는 실력체크 그리고 서술형 연습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 체크 문제를 통해 개념을 확인할 수 있게 한 후 그 다음에 나오는 실력 체크 문제를 통해 학습한 개념들을 응용하는 능력을 기를수 있게 되어 있네요.


문제들이 자료를 보고 물음에 답하는 문제들이 많이 보여요. 사회과목은 이렇게 공부해야 하는게 맞는거죠!

공부를 제대로 해야 풀수 있는 문제들이 그리고, 제대로 공부 할 수 밖에 없는 문제들이 많이 보이네요.

문제에 보며 고난도 문제, 별표 문제, 단답형 문제등이 보입니다.

또 중요하거나 어려운 문제들은 QR코드가 보이는데 이는 강의와 연결되어있습니다.

특히 체크체크 사회 같은 경우는 강남인강의 강의가 등록되어 있어서 두배로 활용도가 높지요 ^^



뿐만 아니라 시험에 잘 나오는 선택지 더보기가 있어서 내용을 더 많이 공부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문제를 풀다보면 시험 공부를 어떻게 해 나가야 하는지 알아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서술형 연습문제가 따로 있습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이기 때문에 시험 대비에 훌륭하네요.

마지막으로 단원마무리 체크문제에는 실제로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문제들과 단원통합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실전에 가까운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는 단원체크 문제까지 풀어보면 사회 공부가 편안해지겠네요.

 

그리고 또 하나 특별 페이지가 있습니다. 매우 중요하면서도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를 선택해서 정리되어 있어요.

선생님과 함께 풀어봐요 코너를 통해서 각각의 단계를 거쳐서 어렵고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해 볼수 있더라고요.


본책에서는 정말 어느 하나 빼 놓을수 없을 만큼 중요하네요. 중요한 만큼 충분한 교재이기도 하고요.

 

예습 복습은 본교재로 충분하지만 시험을 앞두고는 전체적인 복습과 문제 풀이가 필요합니다. 그때 아껴두었던 시험대비 교재 활용하면 됩니다.

 

▣ 시험 대비 교재

교과서 핵심 개념을 한눈에 정리된 중단원 내용 정리를 하고,

대표 유형 문제로 교과 내용을 완벽히 학습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책과 마찬가지로 서술형 대비 체크가 가능해지네요.

 

▣ 족집게 요점정리

미니 책으로 편집되어 있는 요점정리 북은 만화로 보는 핵심 주제와 시험에 꼭 나오는 핵심만 짚어 주는 요점까지. 시험대비뿐만 아니라 보기 편하게 정리 되어 있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겠네요.

시험에 항상 출제는 되지만 주제가 어려운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제공되고 있어서 좋아요.

또, 핵심만 짚어주는 요점에 출제경향을 제공하고 있어서 중요부분을 확실히 알수 있게 되어 있네요.

▣ 정답과 해설

옆에서 선생님이 직접 풀어주듯 쉽고 상세한 해설이 되어 있어요. 이보다 더 친절한 해설은 없는것 같아요.

명쾌한 해설이 있으면 문제 응용력이 올라가는건 당연하겠지요!

각 문제에 대한 자세한 해설을 통해 이미 알고 있던 내용에 대해서는 한 번 더 생각 해 볼수 있도록 되어 있고,

<선택지 바로보기>,<문제 자료 분석하기> 등 구체적이고 명쾌한 해설이 돋보이네요.

선택지에서 꼭 함정에 빠지기 쉬운 오답들이 있지요. 그것을 어떻게 피해 갈 수 있는지를 밝혀 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료에 대한 분석을 친절하고 해설 하여 자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히고 문제 해결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회를 무척 어려워 하는 아이라 사회 교재 선택이 참 어려웠어요.

특히 중요한 내용을 제대로 파악해서 포인트만 암기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그 부분이 가장 마음에 쏙 드네요.

 

사회과목 교재를 선택하고 나니 아이의 중학교 사회가 걱정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좋은 교재를 선택했으니 아이가 교재를 차곡차곡 잘 활용하는 과제가 남긴 했지만 절반은 성공한것 같아 뿌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