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 국어 문제집 숨마 고등 국어/영어
윤여웅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생이 되면 국어가 발목을 잡기도 하고, 국어 덕분에 승승장구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중3인 아들은 아직도 중학생 마인드를 벗어나지 못한 아이라.. 더구나 엄마가 이렇다더라 라고 이야기 하는건 잔소리라고 생각하는 때.. 결국은 고등학교 공부를 맛보여주는것이 필요하더라구요.

워낙 책을 많이 읽은 아이라 비문학은 어느정도 수준에 다다른 느낌이 드는데 문학은 아직 갈길이 멀구나 싶어요. 그런데 문학이든 독서든 선행되어야 하는게 바로 어휘력이라죠! 문장이해력?은 좋아서 문장에서의 느낌을보고 추론하기도 하는데 이게 독서에서는 되는데 문학으로 넘어오니 너무 힘들어 하는게 보이더라구요.

결국은 국어도 어휘력 공부가 필요하구나.. 깨닫습니다.

수능국어문제집을 이제 추천받아 슬슬 학습해야 할때란 생각이 드네요. 중간고사 끝나고 바로 이어서 기말고사 보면 정말 예비고등 이 되는거니까요!

숨마쿰라우데 국어문제집 시리즈중에 드디어 만나게 된 어휘력강화입니다.

시험 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아들에게 매일매일 영어단어 외우듯 학습해봅는걸 권했더니 며칠 반짝 공부했더라구요. 그러면서.. 확실히 어휘력공부 해야겠다고 하네요. ^^

확실한 선택이었던것 같아 저역시 뿌듯합니다.!

국어어휘 학습을 위한 숨마쿰라우데 어휘력강화 교재 한번 살펴 볼까요?

이룸이앤비 출판사는 숨마쿰라우데 시리즈를 알고 알게된 출판사예요~ 고등수학 숨마쿰라우데의 인기에 이룸이앤비출판사를 알고 참 좋은 교재들을 많이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국어시리즈도 참 좋아서 독서를 시작으로 어휘력교재까지 학습하게되네요.

상위권 아이들의 자기주도학습서 선호도 1위 브랜드라고 해요~ 쉬운 교재는 아니지만 친절한 해설을 바탕으로 혼공이 가능한 교재라는 점!

그리고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효과적으로 학습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어요.

 

차례

고등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로 1016개 40일 완성 교재입니다.

40일 동안 어떤 차례로 학습 하게 될까요?

고유어, 한자어, 단어의 의미 관계, 관용어·속담, 한자성어, 헷갈리는 어휘 차례로 학습합니다.

하루에 20 ~30여개의 어휘학습을 꾸준히 하면 40일 완성 교과서 필수 어휘를 학습 할 수 있는거죠!

학습 계획표

이룸이앤비 교재들의 대부분은 학습 플래너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어휘력강화교재는 3회독 학습을 추천하고 있고, 그에 따른 학습 계획표가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을듯 하네요.

위 계획표를 보면 한자어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나머지 단원은 비슷하게 3일에서 6일차로 구성되어 있는것도 확인 할 수 있어요.

index

찾아보기 있으면 아무래도 교재 학습을 다 마무리 한 후에 버리지 않고 필요할때마다 꺼내 볼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걸로 기대해요.

본격적인 교재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원이 시작할때 설명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고유어가 뭘까? 하면서 이에 따라 찾아보고 그에 해당하는 어휘를 공부하지는 않죠? 단원 시작할때 고유어에 대한 설명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읽고 고유어에 대한 공부를 하게된다면 훨씬 학습이 매끄럽게 이어지지 않을까요?

고유어는 3일차 학습과 적용문제로 구성되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차의 구성은 동일합니다.

문제의 유형이 다양합니다.

단답형, 선택형, 문장 완성형, OX 형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어휘학습은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데 문제 유형의 변화를 줌으로서 덜 지루하게 익힐수 있겠죠?

또한 수능등 에서 발췌한 어휘와 예문을 활용하여 문제가 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에 수능기출이라고 씌여있네요!

아들은 본인이 이렇게 어휘에 취약할 줄 몰랐던듯.. 바로 교재에 풀어놨더라구요.

공부하는 방법을 조금은 알려줄 필요가 있을것 같아요. ^^

이 교재는 3회독 정도 꾸준히 반복하여 학습 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니 꼭 그런 활용을 해보는것을 추천해주려구요.

포스트잇등을 활용해서 바로 정답을 쓰지 않고 3회독 쯤 정답을 교재에 직접 써보면서 확실히 어휘력이 얼마나 향상되어 지는지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채점표 역시 1회독, 2회독, 3회독으로 되어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죠! 틀린 문항 번호도 적어 놓기도 하구요!

발전된 자신의 모습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답니다. ^^

어휘력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적용문제를 풀어보면 알 수 있을꺼예요.

수능형 문제에 적용해 볼수 있도록 수능, 평가원, 교육청 모의고사 기출문제와 그 변형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어휘 학습정도가 점검되고 또 수능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실전 대비를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문제량이 많은건 아니고 고유어 같은 경우는 총 4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면 점검과 수능에 대한 감각을 깨우칠 수 있을것 같네요.

정답 및 해설

솔직히 어휘교재에 무슨 해설이 있을까? 라고 생각했던 저 자신을 반성하며..

스스로 공부 하려고 하는 아이들이라면 이 해설이 결국은 상위권으로 끌어주겠다 싶었습니다.

정답풀이에는 사전적 의미와 한자의 뜻풀이를 통해 어휘의 의미 파악, 다양한 예문을 통한 어휘의 쓰임 파악이 잘 되어 있구요. 어휘력 UP을 통해서 다양한 어휘들의 유래와 유의어, 반의어, 동음이의어, 관련 어휘 등에 관한 설명을 제시하여 어휘력을 더욱 향상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교재가 무척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는 듯 보이지만

속을 들여다 보니 어휘력이 향상 될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만 꾸준히 1회 학습에 그치지 않고 3회독까지 이어한다면 고등 국어어휘력강화는 이 교재 한권으로 될것 같은데요!

수능국어문제집 어휘력 부분 강력 추천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