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3-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3수학문제집은 많이 풀어 볼수록 좋을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고등수학과도 연계되기도 하고, 사실 아이도 조금 어려워 하는 듯한 인상을 줬거든요. 아직 시간이 좀 있는 아이니까 내신만점 수준까지 끌어 올려보고 싶어서 이번에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으로 중3수학문제집 선택했습니다.

 

숨마쿰라우데는 고등수학 교재로 무척 유명하고, 숨마주니어는 비문학 독해교재로 손에 꼽히고 있죠! 역시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풀때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서 좋습니다. 부족함을 구멍을 채울수 있어서 좋습니다.

제일 중요한 사실은 아이가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점이네요. ^^ 사실 문제는 적은양이 아닌데 말이예요~ 아무래도 깔끔한 편집이 그렇게 생각하게 하는거 같습니다.

저희 아이 중학수학3학년 과정 오답까지 열심히 챙겨보자 하고 풀고있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리뷰 남겨봅니다!


이 책의 차례 & 학습 플래너


핵심개념 특강편과 내신만점 도전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5일과 20일 과정으로 플래너가 구성되어 있네요. 저희는 part 1학습 하고 part 2 학습할 예정인데 차시에 따라 번갈아가며 학습해도 매우 효과적으로 학습 가능하답니다.

중학수학문제집 중에 같은 양으로 두번 반복되어있는 교재를 찾기 어렵지요.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이지만 난이도가 올라가는 part 2까지 학습하고 나면 바로 심화교재 진행해도 충분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학습플래너를 따라서 35일 학습 주말 시간 제외하면 2개월이면 가능한 교재입니다. 학습플래너가 있기 때문에 계획대로 학습하면 좋은 러닝메이트가 되더라구요.


Part 1. 핵심개념 특강편


핵심개념 특강편에는 핵심개념 익히기, 핵심유형으로 개념정복하기,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로 구성되어 잇어요. 모두 한장씩 딱딱 떨어지는 깔끔한 구성! 좋아요 ^^

핵심개념 익히기

교과서 핵심 내용을 이해하는것이 수학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이 교재를 바로 개념 교재로 활용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개념교재로는 숨마쿰라우데 기본개념서 가 따로 있으니 이걸 활용해주시고~ 이 내용은 다시 한번 점검하는 차원에서 익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아요.

공부할 내용 중 핵심적인 개념을 모아 정리되어 있으니 점검과 앞으로 유형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활용되는 내용들을 확인해보면 좋을듯 해요. 저희 아이 같은 경우는 개념α 부분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정리해보는것을 추천해주었어요. 그리고 아주 간단한 개념확인문제 풀이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개념 정복하기

핵심 유형을 찾고 그걸 정확히 풀어내는 능력을 키워야 하는것이 내신시험에서의 관건인데 이 교재는 그런 부분이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핵심유형 하나를 제공하고 비슷한 문제를 3개 정도 제공하고 있으니 충분히 유형 학습이 가능하겠죠?

관련 개념들이 링크되어 있으니 유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다시 한번 찾아봐야겠다 싶을때는 쉽게 찾아서 학습 할 수 있답니다. 핵심개념 특강편이니 특히 개념 부분에 신경쓰면서 학습 하면 됩니다.

내신만점 도전편이 있기 때문에 핵심개념특강편은 개념을 정확히 인지하는 방향으로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조금은 부담을 덜어 내고 학습할 수 있는것 같아요.

실력 대비하기

학교시험에 출제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모두 15개의 문제로 되어있고 서술형문제가 2개씩 포함되어 있어요. 앞서 배운 개념 및 핵심유형과 연계하여 문제를 스스로 분석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습니다. 사실 문제 분석을 할 수 있는 능력까지 키운다면 실력완성은 바로 코앞까지 왔다는 사실!!

문제들을 보면 <잘나와요>, <내신UP>, <서술형문제>라고 쓰여있어요. 내신UP은 조금 난이도 있는 형태의 문제라는 사싱를 알수 있고, 잘나와요 는 이런 유형의 문제는 꼭 시험에 출제된다고 생각하고 풀이에 임해야 할것 같네요.

서술형문제를 보면 풀이과정을 자세히 쓰세요! 라고 써있습니다. ㅎㅎ 저희집은 풀이과정 어디갔나요?

이 풀이과정에 대한 해설부분은 아래서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페이지번호가 적인곳에 내신만점 도전편 페이지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바로 반복학습을 원하면 링크걸어준 페이지로 가서 한번더 풀어보는것도 효과적이예요~반복학습을 바로 하는것보다 시간차를 두고 복습해야 할것 같을때는 part 1마무리 하고 part 2로 이어가면 될것 같네요.


Part 2. 내신만점 도전편


내신만점 도전편은 기출문제로 내신대비와 단원별 내신만점 도전하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출문제로 내신대비하기는 part 1의 기출문제로 실력대비하기와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고, 단원별 내신만점 도전하기는 객관식과 서술형고난도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완벽 내신 대비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출문제로 내신대비

앞의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에서 링크가 걸리는 페이지가 바로 기출문제로 내신대비입니다. 딱 보니 문제 구성이 똑같죠! 문제들도 유사문제들입니다. 그래서 문제를 잘 이해했는지 내 실력 점검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되네요! 유형교재를 많이 풀어본 후에 본교재를 택한 경우라면 틀린 문제들만 링크페이지( 본페이지)에서 풀어보는것도 괜찮은 방법같아요. 그리고 <잘나와요> 문제들 중심으로 풀어보고~ 다음으로 진행해도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천합니다.

내신만점 도전하기

대단원별로 있는 내신만점도전하기입니다.

중간,기말고사를 대비할 수 있도록 중단원별 실전대비 문제들이 있어요. 유형에 따라 풀때는 그 유형 대로 풀면 되겠다 싶지만 단원별 테스트는 이 문제가 어떤 유형일까를 찾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므로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또하나의 장점! 바로 서술형 고난도 문제 페이지랍니다.

서술형을 너무 힘들어하는 우리집 아들들에게 꼭 필요한 페이지인것 같아요. 특히 해설을 통해서 서술형 답안을쓸때 포인트를 연습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정답 및 풀이


잘 모르는 문제나 틀린 문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하는데 필요한 풀이입니다. 알 때 제대로 알아야 유사 문제에서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더라구요. 자세한 풀이를 통해 모든 문제를 완벽히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14번 서술형 문제입니다.

해설을 보면 1,2,3단계를 통해서 서술형 답에 꼭 써넣어야 할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혼공하는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중학교수학문제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교재의 장점은요?

part1의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 후 part2의 기출문제로 내신대비를 통해 반복학습을 할수 있습니다.

내신만점 도전하기의 서술형고난도 문제를 통해서 서술형 자신감을 키울수 있습니다.

핵심유형등 기출문제로 개념잡고 완벽한 내신을 만들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