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독서강화: 인문.사회 - 단기간에 제재별 독해를 완성하는 국어 독서 고득점 전략서 숨마 고등 국어/영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국어비문학은 완성이 아닌 계속이겠지요? 그래서 꾸준히 학습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한 영역이란 생각이 듭니다. 습관을 잘 형성해서 수능 보는 그 날까지! 감각을 놓지 않는다면 좋은 성적으로 보상 받을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독서강화 기술&과학 교재는 아이가 먼저 풀었고 이번에 이어는 인문&사회 분야를 다루고 있는 독서강화를 선택해서 이제 막 학습을 시작했네요. 여름방학이다 보니 아무래도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꺼라고 생각했는데 영어가 워낙 부족한 아이다 보니 영어 공부에 공을 들이느라 수학 국어가 양적으로 밀리네요. 그래서 진도가 팍팍 나가지 않지만 그래도 꾸준히 매일 공부 할 분량대로 진행중이랍니다.

다행인건지 아들은 국어비문학 영역을 좋아합니다. 그냥 머리 식히는 기분으로 풀고있는 교재가 수능비문학문제집이라고 해요. 최근 독서강화 기술과학분야를 풀면서 지문을 너무 즐겁게 읽길래 이번엔 인문사회분야를 권했더니 더 좋아합니다. ㅎㅎ (다만 문학부분은 여전히 갈길이 멀어요~ ㅠㅠ)

독서강화 교재는 단기간에 제재별 독해를 완성하는 국어독서 고득점 전략서 입니다.

포인트는 단기간과 제재별 독해 겠지요! 다시 소개하겠지만 출제형향분석과 학습방법이 수록되어 있어서 따로 강의로 가르침을 받지 않아도 되는 교재랍니다.


숨마쿰라우데 [국어문제집]

독서강화 인문·사회


학습 플래너를 통해 어느정도의 분량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우선 설정하는것을 시작으로 합니다.

특히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다고 생각되는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학습 플래너일것 같아요. 차근차근 학습하면 여유롭게 30일 완성 교재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예비 고등인 아이는 국어학원은 커녕 국어 인강은 따로 들은게 없답니다. 거의 교재들을 통해서 얻어지는 내용이 전부인 아이예요. 그래서인지 인트로 부분을 자세히 읽어 보더라구요.

제재경향 분석을 통해서 제재의 성격에 따라서 효과적으로 학습 할 수 있는 학습 방법을 습득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전체적인 인,사회 예술분야의 유형 분석을 하고 기출미리 보기를 통해 지문 읽는 방법 공부 방향을 파악 하고 있어요. 기출미리보기는 실제 수능에서 출제되었던 문제들이고 수능 실전 감각을 익힐수 있습니다.

지문 해제가 포함되어 있어 제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문제 풀이 능력을 키우는 연습을 하고,

왜 출제했을까를 통해서 출제 의도를 분석하여 실전에 대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오답률 BEST 빈출유형까지 살펴 볼수 있어요. 실제 시험에서 오답률이 높았던문제들을 아주 자세하게 다뤄주고 있습니다. 문항문석 >> 집중특강 >> 문제풀이 >> teacher's advice 과정을 통해 내용 설명과 오답을 피하는 방법등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더 친절하게 내용을 다루는 교재는 없을것 같은 느낌이랍니다. 인터넷강의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 가능하면 교재를 통해서 배움 갖고 싶어 하는 아이라 문제 뿐만 아니라 유형에 대한 세세한 내용을 공부 할 수 있는 교재를 찾았는데 아이와 잘 맞는 교재를 만난것 같아요.

 

최근에 어느연예인이 말하길 다른 과목은 다 맞았는데 수능국어 에서 처음보는 시3개나 나와서 그 부분에서 다 틀렸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만큼 수능은 변수도 많고, 철저히 준비한다고 해도 항상 부족할뿐이죠.

다 암기 할수도 볼수도 없지요. 그 부분은 복불복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공부를 할때 지문을, 작품을 다 살펴보겠어! 라는 공부는 안되겠지요. 유형을 파악하고 유형분석을 통해서 문제 풀이 방법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것이 중요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우리 아이들이 얼마나 많은 공부를 하고 있는지 알 알고 있기 때문에 조용히 좋은 교재를 권해보는것이 저의 역할이라는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수능국어비문학 제재별 공부는 독서강화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문 실전 TEST 입니다. 지문 하나에 문제가 3~4개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전TEST 04회까지는 기출문제들로 수능이나 평가원 기출문제입니다. 실제 시험에 적응력을 높일수 있도록 되어 있는거죠~ 그리고 05회 부터 10회까지는 실제 수능과 유사한 주제의 제시문, 유사한 형태의 문항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문항들을 골고루 수록하여 실전에서 강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하루 학습 분량을 많이 잡아 높지 않았더라구요. 그 이유는 아마도 제대로 된 공부를 해보자라는 의미 아닐까 싶어요. 하루에 지문 하나 문제 3~4문제.. 대신 지문문석노트를 기록해 보면서 근본적인 독해 능력을 향상 시킬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다만 아들이 그렇게 풀어주지 않아서 아쉽지만요. ^^

독서 PLUS입니다.

수능국어비문학에서 제일 이상적인게 뭘까요? 제 생각엔 비문학독서를 통한 배경지식이 많은거 아닐까 생각해 봐요. 그런 점에서 교재에 있는 독서 PLUS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들과 자료들인게 잘 모르는 저의눈에도 확실히 들어오네요. 자료 제시로 끝이 아니라 단락요지와 QUIZ를 통해서 읽은 내용을 다시 정리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비문학 독서를 즐기지 않더라도 이제 이런 자료들을 통해서 배경지식을 확장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왼쪽은 지문 오른쪽은 문제풀이입니다.

본책에 실린 제시문을 그대로 실었어요. 글의 주제및 문단의 중심내용 그리고 필요한 내용들에 대해 잘 정리해 주었습니다. 이 처럼 이 지문 해설을 통해서 충분히 스스로 학습이 가능할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정답에 대한 풀이는 오답풀이까지 실려 있기에 충분히 문제에 대한 풀이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문제분석이라는것을 통해 이 지문이 아니더라도 실제 시험에 대비할수 있게 하였네요!

이런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자학자습 하는 친구들

: 문단과 주제를 직접 써보며 분석능력 향상을 할 수 있어요.

비문학독서가 부족한 친구들

: 독서PLUS를 통해 배경지식 강화시킬수 있어요.

제재별 풍부한 구성요소를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친구들

: 인트로를 통해 파악하고 실전을 통해 확인 해볼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