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문법 Manual 119 1 - 119개 대표 문장으로 끝내는 숨마 주니어 영어
홍숙한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영어문법 공부는 해도 해도 끝이 없는 느낌이 들어요. 분명 1단계 학습을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기억하지 못하는 부분이 참 많더라구요. 특히 내용은 알고 있지만 문제에 적용을 못시키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이렇게는 안되겠다. 늦되더라도 꼼꼼히 중학영문법의 기초를 탄탄히 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숨마주니어 영문법 119를 풀었어요. ㅠㅠ 그런데 풀었던 기억은 있는데 내용은 글쎄~ 하는 아직은 해맑은 초등 6학년 어린이입니다. 중학영어문법 공부도 다 때가 있나 싶기도 해요.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천천히 보충하면서 복습에 복습을 다하며 학습해 보도록 하려구요.

그래서 다시 선택한 중학영문법 MANUAL119 1권입니다.

숨마주니어 국어 교재는 워낙 유명한 시리즈죠~ 영어시리즈도 촘촘하게 잘 짜여져 있어요.

일단 숨마주니어 중학영어시리즈 부터~ 한번 확인해 보세요!

교재 이름이 왜 중학영문법 MANUAL 119 일까요? 핵심문법 119개를 다루고 있기 때문이예요.

사실 교재가 끝나면 119개의 대표문장이 암기되어야 하는것이 맞는데 저희아이는 그렇게 꼼꼼하게 학습을 못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항상 공부를 하고 나도 장기기억전환도 어렵고 문제에 적용도 잘 못하는게 아닌가 짐작을 해봅니다.

이번엔 대표문장 암기표를 잘 활용해 보는걸로 ^^

P 001 인칭대명사와 be동사의 현재형 / I am Korean. / 나는 한국인이다.

하루에 5문장씩만이라도 암기 할수 있도록 독려중이데 어휘암기에 문장 암기까지 여전히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버전의 MP3파일이 홈페이지에 있어서 다운 받아놓고 계속 듣다보면 자연스럽게 암기되는 문장들도 분명 있을꺼라고 믿어봅니다.

차례를 보면서 계획을 세워볼수 있겠네요. 그리고 혹시 어느 부분이 약해서 이 교재를 선택하게 되었다면 차례를 통해서 그 부분만 정확히 학습 할 수도 있을것 같아요.

문법 교재 2권정도 준비해서 같은 내용을 묶어서 학습하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인것 같아요.

매뉴얼119과 중학영어문법연습 을 같이 진행해도 좋더라구요!

제가 이룸이앤비 교재를 좋아하는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학습계획표를 제공해주기 때문이랍니다.

보통 이 정도 분량으로 학습해야 해~ 라고 말하기에 아주 좋은것 같아요. 물론 아들은 여전히 저와 협상중이지만 저도 어느정도가 적정학습량인지 잘 모르겠을때는 이 페이지를 적극 활용중이랍니다.

학기중에는 4일정도 분량을 일주일 학습량 정도로 분류하고, 방학중에는 교재에서 제공해주는 학습량으로 진행하려고 해요. 곧 방학이니 진도가 좀 나가겠네요~!


숨마주니어 중학영문법 매뉴얼 119 ①


구성과 특징을 살펴 볼께요.

단원별로 point 설명과 3단계에 걸친 문제풀이로 되어있고 point 학습이 끝나고 바로 내신적중 실전문제 2회차 학습을 하고 grammar review 핵심정리로 마무리 합니다.

단원이 총 마무리 되면 마무리 10분 테스트를 통해 확인 과정을 거치면서 충분한 학습이 이루어졌는지 어느부분이 부족한지 체크 할수 있네요.

step1과 step2의 문제입니다.

1단계는 알맞은 것 고르기, 틀린부부 고쳐쓰기, 해석등 해당 문법 사항을 간단히 확인 할수 있는 기본적인 문제들이고, 2단계는 기초보다는 조금 더 심화된 문장 배열하기, 문장 완성하기등의 문제들이 제공 되고 있네요.

마지막 3단계는 내신시험 유형으로 해당 문법 사항을 묻는 문제를 학교 시험에 출제되는 내신 시험 유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핵심 포인트 설명의 Tip부분을 자세히 잘 공부하면서 3단계 문제에 적용해 보는것도 유용하더라구요.
내신 적중 실전 문제는 각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총정리하는 부분으로 문제에 보면 고난도, 중요 라는 표시가 별도로 되어 있네요. 특히 마지막 4~5문제는 서술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신 대비도 확실히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각 회다 15~16문항이고 2회차나 30문항이 넘는 문제들로 철저히 내신 대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

Grammar Review 핵심정리.

저희집 아들들은 이렇게 잘 정리되어 있는 핵심 정리 부분은 그냥 쓱~ 스킵하더라구요. 꼭 읽어봐라 해도 안 읽는경우가 더 많아요!! 아직은 많은 잔소리가 필요합니다. ㅎㅎ

그래머는 배우고 익히고 정리하는 시간이 꼭 필요한데 정리마져도 이렇게 친절히 제공해주고 있네요.

주요내용을 표로 정리해 주고 있어서 딱딱하지만 머릿속에 정리가 착착 되는 느낌이 들죠?

또한 각 포인트문장들을 문법내용과 함께 다시 정리되어 있어서 배운 내용을 상기 시킬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렇게 한 단원이 정리가 되면 마무리 10분 TEST 를 풀어보는것을 추천드려요.

하나의 단원에 딱 한 장! 총 15개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15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분권이 아니라 뒷부분에 함께 있으니 단원이 마무리되면 꼭 넘겨서 풀어보고 혹시라도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다시 앞 부분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었으면 좋겠네요.

문제를 보면 알수 있듯이 대부분 서술형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총 25문항이고 10분 안쪽으로 풀어야 합니다. ^^ 문법도 결국은 복습만이 답이란걸 알수 있네요. 중학영문법 역시 결국은 이해와 복습 최종적으로 암기가 필요한거겠죠!

정답과 해설입니다.

문장 해석, 자세한 문제 해설, 중요 어휘를 수록하여 혼자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없어 보이네요.

아이가 틀렸던 내신적중실전문제와 해설로 제공되는 내용을 한번 살펴 볼께요.

각 문장의 해석이 되어 있고 돋보기로 해설이 되어 있지요~

중요어휘들까지 챙겨주고 있으니 어려움 없이 오답을 잘 챙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교재의 장점은요!

교과서 핵심 문법 포인트를 정해서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문법 설명이 장황하지 않아요.

연습문제와 내신 적중실전문제, 마무리 10분 테스트까지

다양한 문제들로 배운 문법내용을 적용시켜 볼수 있어요.

학습한 내용을 grammar review 핵심 정리가 가능합니다.

30일 완성으로 한권의 교재를 학습 할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